원자력 발전소 계측기 관련주인 우진이 투자자들의 매집이 심상치 않은 것 같습니다. 조만간 주가의 방향성이 확실하게 정해질 것 같습니다. 우진의 사업분야부터 향후 전망까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진 사업분야
1980년 설립, 2010년 7월에 상장한 산업용 및 원자력발전소용 계측기 제조전문 기업입니다. 계측기 이외에 철강산업용 자동화장치, 설비진단시스템, 유량계 및 유량시스템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2020년 12월에 온도센서 사업을 인수하였습니다. 경기 흐름에 둔감한 시장 제품의 오랜 Life Cycle과 산업의 고도화에 따른 시장 규모의 확대가 산업의 특징입니다. 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9% 증가, 영업이익은 1073.4% 증가, 당기순이익은 68.9% 증가하였으며, 경영환경에서도 매출성장을 위한 Core Products의 확보를 위해 취급품종의 확대 및 전략상품에 대한 공격적 판매활동으로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2차 전지 산업, 의약품, 건강식품, 농축, 식품산업시장의 진입을 시도하고, 자원재생 및 환경산업, 무선기기, IOT기기에 대한 시장개척의 가능성을 연구·개발 중입니다.
우진 차트 확인
주가가 고점, 저점에서 거의 중앙 지점에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앙 지점에서 완만하게 우상향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가 이 종목의 차트가 마음에 드는 이유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전환선이 기준선을 통과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것. 둘째, 앞으로 천천히 완만하게 상승을 이어나간다면 조만간 볼린저밴드 하단이 일목균형표 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런 그림이 나온다면 수개월 내 대세상승이 나온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환선과 기준선의 위치가 비슷하기 때문에 종가 기준으로 전환선, 기준선 위에서 마무리해 준다면 계속 이어나가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한 달 내 주가가 폭발하는 시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전까지는 지지라인을 지지하는 것을 확인하고 묵묵히 기다려야 될 것 같습니다.
우진 재무제표 확인
재무적으로 특별히 메리트가 있는 회사는 아닙니다. 1~2% 수준의 배당이 있다는 장점이 있고, 유보율이 괜찮은 수준에 있다는 것, 그리고 22년 기준 시가총액이 1,700억 이상이 된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아래의 표는 23년 2분기부터 24년 2분기까지의 내용이고 모두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2, 4분기에 배당을 지급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배당이 큰 것은 아니지만 없는 것보다는 나은 것 같습니다. 이 외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우진 종목별 투자자 현황
개인은 계속 매도. 외국인, 기관계, 연기금은 계속 매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만 봐도 이 종목을 투자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주가가 폭발하기 전에 이러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진 공시 확인
공시에 대부분 ICI (In Core Instrument)라는 제품의 판매 공시가 적혀 있습니다. ICI는 원자로 내 핵분열량을 측정하는 핵심 센서라고 합니다. 여기서 우진이 확실히 원자력 관련주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진 뉴스 확인
정부의 신규원전 건설 계획과 UAE 및 타 고객사 대상으로 ICI 공급으로 원전사업 호조 지속으로 나옵니다.
우진의 전망이 밝은 것 같습니다.
결론
위 원전 관련 기사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정부에서도 원전 사업을 밀고 있으며, 원전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내용을 알지 못했습니다. 차트도 중장기적으로 봤을 때 충분히 폭발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고, 상승 재료 모멘텀도 좋은 것 같습니다. 현재 가장 중요한 것은 차트에서 전환선, 기준선 부근을 지지해 주느냐가 관건입니다. 지지라인만 지켜준다면 충분히 좋은 수익률을 가져다줄 것으로 보입니다. 매매 실력을 더욱 향상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여 향상된 실력으로 매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종목분석을 마치겠습니다. 여러분의 투자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
주식 실력 향상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