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컴퓨터의 주가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비트컴퓨터의 사업분야부터 현시점의 차트, 공시, 뉴스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향후 주가에 관한 전망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비트컴퓨터 사업분야
비트컴뷰터의 주요 사업으로는 의료정보사업, 디지털헬스케어사업 및 IT교육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비트컴퓨터는 3차 의료기관부터 2차, 1차 의료기관과 약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의 의료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의료정보시스템을 개발, 공급하고 있습니다.
비트컴퓨터 차트 확인
주가가 그렇게 바닥은 아니지만 바닥에서 어느 정도 상승한 모습입니다. 주가도 중요하지만 저는 이 종목의 거래량이 눈에 띕니다. 최근에 유의미한 유입이 2번 있었습니다. 2번 모두 일목균형표 하단라인을 돌파하고 아래로 내려온 모습입니다. 제 눈엔 일목균형표를 뚫으려는 준비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6,480원 부근(일목균형표 하단 라인)에 안착을 하고 나서 한 달 이내에 슈팅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간이 조금은 필요한 종목으로 보입니다. 제가 밀고 있는 화살표 2개 기법에 맞는 종목이기도 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유의미한 거래량이 터진 것을 크게 보고 있습니다.
비트컴퓨터 재무제표 확인
위의 표가 분기 실적이며, 아래의 표가 연간 실적입니다. 22년 기준 시총이 1천억이 조금 넘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배당은 주당 61원으로 배당수익이 1%에 조금 못 미치는 수준입니다. 다른 수치들을 봤을 때 특별한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PBR도 적정 수준으로 보이며, BPS는 매년 소폭 증가하고 있습니다. EPS는 줄어들 때도 있고 늘어날 때도 있습니다. 유보율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재무적으로 봤을 때 적자가 아닌 것으로 만족해야 하는 수준 같습니다.
비트컴퓨터 공시 확인
공시는 정말 특별한 내용이 없습니다.
비트컴퓨터 뉴스 확인
엄청난 뉴스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현재 원격진료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AI 전화 예약이라는 키워드가 눈에 들어옵니다. 하지만 이 내용으로 주가가 크게 오르기엔 부족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의 주가 움직임을 봤을 때 분명 다른 이슈가 있지만, 그것이 아직 대중들에게 공개되지 않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분명 다른 호재가 있을 것 같습니다.
결론
특별한 공시도, 뉴스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주가도 현재 낮은 포지션에 위치하고 있으며 재무제표상으로도 특별한 점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차트를 봤을 때 제가 보기엔 본격적인 출발을 하기 전에 시동을 거는 행위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가격 부근에서 가볍게 단타를 해도 괜찮을 것 같고, 스윙 관점에서도 한 달 이내 주가가 튀었을 때 매도하는 전략을 가져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주가는 항상 선행하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가 모르는 정보를 아는 세력들이 현재 매집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적당한 기대감을 갖고 매매해도 괜찮을 종목으로 보입니다. 원격헬스케어 테마가 언젠가는 뜨는 분야가 될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