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추천종목

[주식추천종목] 휴니드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3. 12. 18.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휴니드가 진입하기 좋은 타점 자리에 들어왔습니다. 현재 특별한 이슈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버티면 충분히 반등을 줄 수 있는 자리에 왔습니다. 휴니드의 주가가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 사업분야부터 향후 전망에 대한 종목분석을 실시하겠습니다.

 

휴니드 사업분야

반응형

휴니드는 전술통신사업 및 전술시스템사업으로 구성된 방산사업과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해외 수출 및 절충교역 등 해외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휴니드의 방산사업은 전술통신용 무전기, 특수장비, 지휘통제체계, 무기체계 등의 구축을 위한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휴니드의 해외사업은 항공 전기/전자장비, 와이어하네스, 절충교역(Offset) , 해외수출 등이 있습니다.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8% 감소, 영업손실은 54.2% 증가, 당기순손실은 21.8% 감소했습니다. 휴니드의 주요 제품 및 서비스인 전술통신장비와 전술시스템은 방위사업청과의 수의 입찰에 의하여 가격이 결정됩니다. 해외사업의 경우 절충교역 사업기회 확대를 위해 해외 Global 방산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 등 협력관계를 통하여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휴니드 차트 확인

 

 

휴니드-차트
휴니드-차트

제가 다른 글에서 말씀드린 내용인데, 일목균형표 상단라인 위에 볼린저밴드 하단이 있는 것은 향후 큰 상승이 있을 수 있습니다. 거래량이 터지면서 현재 상태를 유지하면 가장 정확하겠지만, 거래량이 아닌 타점상 정말 좋은 자리가 왔습니다. 휴니드의 이슈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따라 향후 떡상이냐 아니냐가 판가름 날 것 같습니다. 분석을 계속해보면서 추가 상승이 있을 수 있을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트에 대한 내용을 더 배우고 싶은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2023.04.18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이동평균선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4.1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MACD-sig와 골든크로스 신호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차트 화살표 설정)

2023.04.1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RSI 과매도 신호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차트 화살표 설정)

2023.04.1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일목균형표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4.18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볼린저밴드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4.1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엔벨로프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5.0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MFI(Money Flow Index) 과열권, 침체권 신호 검색 설정 방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9.04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파라볼릭(Para SAR, Parabolic Stop And Reverse) 강세약세 적용 신호검색 설정 방법 (키움증권, 주식단테 금밭은밭, 주식차트 보는 방법, 주식보조지표)

2023.08.20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키움증권 HTS 설정 방법 (검색기 만드는 방법, 키움증권 화면번호, 프로그램 매수, 프로그램 매도, 재무제표 화면, 뉴스 화면, 조건 검색 화면, 투자자별 매매동향)

 

휴니드 재무제표 확인

휴니드-재무제표
휴니드-재무제표

일단 매년 당기순이익 흑자를 보이는 회사입니다. 배당은 없지만 재무상 나쁘지 않은 회사로 보입니다. 현재가 기준 시가총액 약 830억 수준이며, 유보율은 꽤 낮은 편입니다. PBR도 현재가 기준으로 0.54인데 적당히 저평가받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특별한 내용이 없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휴니드 종목별 투자자 확인

휴니드-종목별투자자
휴니드-종목별투자자

특별히 내세울 점은 없지만 외국인과 기관이 연속 이틀 매수를 했습니다. 연기금도 오늘 매수를 조금 하긴 했으나 미비한 수준입니다. 특별한 내용은 없습니다. 내일 외국인의 대량 유입으로 큰 상승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휴니드 공시 확인

휴니드-공시
휴니드-공시

1, 2번에 대한 공시는 읽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읽어보고 간단하게 요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니드-보잉
휴니드-보잉

2번 공시는 휴니드가 보잉과 공급계약을 진행 중에 있으며, 확정된 사항은 없다는 공시입니다.

휴니드-공급계약
휴니드-공급계약

1번 공시는 휴니드가 방위사업청과 공급계약을 맺었다는 호재입니다.

무튼, 이 두 가지를 제외하고 특별한 사항은 없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휴니드 뉴스 확인

휴니드-뉴스
휴니드-뉴스

위 공시의 내용과 일부 겹칩니다. 공급계약 뉴스와 조회공시 요구 내용은 보잉사 부품 공급 관련 내용입니다. 결론은 나지 않았고 3개월 이내에 재공시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론

특별한 내용도, 거래량도 없지만 타점이 너무 좋은 위치에 있다는 점과 악재가 없다는 것이 긍정적으로 적용될 것 같습니다. 재료에 의한 매매도 있지만, 차트에 의한 즉, 눌림목 자리에서 진입해 상승분을 익절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내일 당장 이 종목이 떡상할 것으로 보고 있진 앉습니다. 조정기간이 짧게라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스윙 또는 중장기 투자로 먹고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