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뉴스

[주식뉴스] 현대차 UAE 국부펀드와 미래 신사업 맞손

by 심쪼커 2023. 12. 17.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현대차 뉴스 내용

현대자동차가 아랍에미리트(UAE) 3대 국부펀드로 꼽히는 무바달라투자회사와 친환경 수소 생산, 미래 모빌리티 등에 대한 전방위적 협력에 나선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글로벌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강조했다.

현대차는 지난 15일 아부다비 무바달라타워에서 무바달라와 ‘친환경 전환 및 미래 신사업 가속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협약식에는 장 사장과 왈리드 알 모카라브 알 무하이리 무바달라그룹 부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수소와 그린 알루미늄, 친환경 모빌리티, 미래항공모빌리티(AAM) 부문에서 사업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무바달라는 아부다비가 2002년 설립한 국영 투자회사다. 최근엔 UAE의 산업 다변화를 추진하기 위해 친환경, 첨단기술 등으로 투자 분야를 넓히고 있다.

양사는 수소 분야에서 유기성 폐기물 등으로부터 수소를 생산하는 자원 순환형 수소 사업과 수소를 활용해 철강을 제조하는 그린 스틸 생산 관련 협력을 진행한다. 그린 알루미늄 분야에선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해 그린 알루미늄을 생산, 재활용하는 기술 등을 공유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이베리아반도 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과 수소 생태계 조성, 수소 상용차 보급, 재생 합성연료 공동 개발 등 친환경 모빌리티 분야에서 함께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AAM 운용 및 공역 통합, 친환경 에너지, AAM 관련 제도 등에 대해서도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현대차는 무바달라와 핀테크 등 디지털 금융 역량 강화를 비롯한 다양한 투자 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다. 장 사장은 “무바달라와의 협력을 통해 현대차의 수소, 그린 스틸, 그린 알루미늄 등 친환경 및 미래 신사업 전략과 무바달라의 폭넓은 투자 포트폴리오 간 시너지가 발휘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가능한 사회 실현과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를 위한 다양한 협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왈리드 알 부대표는 “현대차와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모빌리티, 친환경 기술 등 미래 세계 경제의 핵심 분야에 대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양사의 강점을 살린 다양한 협업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배성수 기자 baebae@hankyung.com

반응형

출처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3121717771

 

현대차 사업분야

현대차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어 1974년 6월 28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현대차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하였으며,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하였습니다.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7% 증가, 영업이익은 59.5% 증가, 당기순이익은 49.2% 증가했습니다. 반도체 등 부품 수급 불균형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임에 따라 생산이 증가하였으며, 견조한 대기 수요에 대응하며 판매가 증가, 수익성 또한 크게 상승한 모습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이 제거되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과 상품성으로 바탕으로 실적 회복 및 브랜드 가치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차트 확인

현대차-차트
현대차-차트

주가가 20만원을 향해 달리고 있습니다. 현재 224일선, 448일선, 그리고 일목균형표 전환선, 기준선 모두 뚫는 모습입니다. 12월 초부터 이런 흐름을 보여주고 있으며 대세 상승이 나올 수도 있지 않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대기업은 정말 장기투자를 해야 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목균형표 상단선에 제대로 안착만 할 수 있다면 향후 주가가 20만 원 밑으로 떨어지기 힘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차트에 대한 내용을 더 배우고 싶은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2023.04.18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이동평균선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4.1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MACD-sig와 골든크로스 신호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차트 화살표 설정)

2023.04.1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RSI 과매도 신호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차트 화살표 설정)

2023.04.1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일목균형표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4.18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볼린저밴드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4.1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엔벨로프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5.0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MFI(Money Flow Index) 과열권, 침체권 신호 검색 설정 방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9.04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파라볼릭(Para SAR, Parabolic Stop And Reverse) 강세약세 적용 신호검색 설정 방법 (키움증권, 주식단테 금밭은밭, 주식차트 보는 방법, 주식보조지표)

2023.08.20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키움증권 HTS 설정 방법 (검색기 만드는 방법, 키움증권 화면번호, 프로그램 매수, 프로그램 매도, 재무제표 화면, 뉴스 화면, 조건 검색 화면, 투자자별 매매동향)

 

현대차 재무제표 확인

현대차-재무제표
현대차-재무제표

올해 2, 3분기에 주당 1,500원의 배당을 지급했습니다. 연말에도 배당금을 지급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렇게 되면 연 3회의 배당을 지급하는 회사가 되게 됩니다. 22년 배당금이 주당 7,000원 이었는데, 그 이상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대차의 실적이 좋다는 뉴스가 많은 것이 재무제표에 다 나와 있습니다. PBR도 현재가 기준으로 0.64 밖에 되지 않습니다. 아직도 저평가받는 종목이라는 얘기겠죠. 현대차는 정말 장기투자 하기에 좋은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현대차 종목별 투자자 확인

현대차-종목별투자자
현대차-종목별투자자

12월 15일 4%의 상승이 나왔는데 개인, 투신을 뺀 모든 부문에서 매수를 했습니다. 안오를 이유가 없죠.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현대차는 장기투자 종목이 확실합니다.

 

현대차 뉴스 확인

현대차-뉴스
현대차-뉴스

UAE 국부펀드 이슈로 내일 현대차의 주가가 또 오를 수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울산 정자항의 폐어망으로 자원순환 3년 프로젝트에 돌입한다는 내용도 정말 인상적입니다. 지속가능경영, 친환경, 미래먹거리라는 키워드에 발맞춰가고 있는 회사가 현대차가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현대차 협력업체에서 일한 지 8년 정도 되어 가는데 현대차의 경영방식, 가고자 하는 방향에 반대의식을 가져본 적이 없습니다. 저 또한 무의식적으로 현대차를 응원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