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추천종목

[주식추천종목] 티와이홀딩스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3. 12. 10.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티와이홀딩스의 역대급 거래량이 터졌습니다. 저 또한 티와이홀딩스로 수익을 보고 현재는 정리를 한 상태인데, 다시 보니 더 오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티와이홀딩스의 사업분야부터 향후 전망에 대한 종목분석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티와이홀딩스 사업분야

반응형

티와이홀딩스는 2020년 9월 분할신설되어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지주회사로 자회사의 주식 또는 지분을 취득, 소유하며 자회사와 관련된 일체의 사업을 영위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존 태영건설이 보유했던 SBS미디어홀딩스의 지분을 모두 가지며 SBS미디어홀딩스의 최대주주가 티와이홀딩스로 변경되었습니다. 자회사의 사업현황은 방송사업, 환경사업, 레저사업, 건설사업, 기타 사업으로 크게 다섯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64.6% 감소했습니다. 미디어사업과 디지털마케팅·커머스 사업을 분할해 사업구조를 재편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SBS미디어넷의 자회사의 분할합병으로 진행 중입니다. 티와이홀딩스는 DMC미디어와 SBS디앤피를 직접 흡수합병한 것이 아니기에 수익 전액을 배당으로 벌어들이는 구조는 유지하고 있습니다.

 

티와이홀딩스 차트 확인

 

 

티와이홀딩스-차트
티와이홀딩스-차트

주가가 바닥까지 떨어졌고 역대급 거래량이 터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화살표 2개 시그널도 포착되었습니다. 진입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티와이홀딩스-수익
티와이홀딩스-수익

저도 이미 두 번의 수익을 냈지만 아직까지 수익날 구간이 훨씬 많은 것 같습니다. 단기적인 관점에서 봤을 땐 조정을 충분히 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반등할 수 있는 구간이 너무 많습니다. 현재 엔벨로프 상단 및 일목균형표 하단 라인 부근에서 장마감을 했습니다. 이 종목은 급락, 급등이 언제든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낮은 가격에서 분할매수해서 수익을 내시길 바랍니다.

차트에 대한 내용을 더 배우고 싶은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2023.04.18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이동평균선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4.1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MACD-sig와 골든크로스 신호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차트 화살표 설정)

2023.04.1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RSI 과매도 신호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차트 화살표 설정)

2023.04.1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일목균형표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4.18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볼린저밴드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4.1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엔벨로프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5.0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MFI(Money Flow Index) 과열권, 침체권 신호 검색 설정 방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9.04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파라볼릭(Para SAR, Parabolic Stop And Reverse) 강세약세 적용 신호검색 설정 방법 (키움증권, 주식단테 금밭은밭, 주식차트 보는 방법, 주식보조지표)

2023.08.20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키움증권 HTS 설정 방법 (검색기 만드는 방법, 키움증권 화면번호, 프로그램 매수, 프로그램 매도, 재무제표 화면, 뉴스 화면, 조건 검색 화면, 투자자별 매매동향)

 

티와이홀딩스 재무제표 확인

티와이홀딩스-재무제표
티와이홀딩스-재무제표

올해 1분기를 제외하고 실적이 좋은 회사입니다. 시가총액은 현재가 기준으로 약 3,400억 수준이고 작년부터 배당도 생긴 기업입니다. 유보율도 높고 나무랄 것이 없는 회사입니다. 현 재무상태와 주가를 봤을 때 투자해도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티와이홀딩스 종목별 투자자 확인

티와이홀딩스-종목별투자자
티와이홀딩스-종목별투자자

희한한 부분이 개인을 위주로 해서 매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좋은 시그널은 아니지만 그래도 개인 위주로 대량의 매수가 이뤄지고 있는 게 독특합니다. 기관, 투신, 연기금은 계속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주체가 누가 되었던 일단 대량 매수가 이어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기에 지켜봐야 할 부분으로 생각됩니다.

 

티와이홀딩스 공시 확인

티와이홀딩스-공시
티와이홀딩스-공시

15번 공시는 티와이홀딩스와 SBS미디어넷의 합병 공시입니다. 그 외 많은 공시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공시에 대해 설명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티와이홀딩스-태영건설-공사수주
티와이홀딩스-태영건설-공사수주

티와이홀딩스가 태영건설의 최대주주가 되면서 태영건설의 실적이 티와이홀딩스의 실적이 되는 것으로 잡힙니다. 무튼 수주 공시가 호재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티와이홀딩스 뉴스 확인

티와이홀딩스-뉴스
티와이홀딩스-뉴스

SBS DNP, DMC미디어가 티와이홀딩스의 자회사로 편입된 기사와 수주 공시의 뉴스가 있습니다. 그 외에 특별한 내용은 없어 보입니다.

 

결론

주가가 상당히 바닥에 있다는 것이 매력적인 부분이고, 역대급 거래량이 터졌기에 바로 주가가 추가로 오를 수도 있고 조정을 일부 거친 후 오를 수도 있습니다. 투자하기에 괜찮은 회사로 보이고 실적도 좋은 회사기에 주가 반등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일목균형표 위로 주가가 안착을 하게 된다면 더 큰 상승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의 주가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종목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