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추천종목

[주식추천종목]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3. 12. 9.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와이지엔터테인먼트(YG Ent.) 소속의 블랙핑크 멤버 전원 재계약 및 베이비몬스터라는 그룹이 데뷔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사업분야부터 향후 전망에 대한 종목분석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사업분야

반응형

국내 및 일본과 중국 등 전 세계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블랙핑크, 아이콘, 악동뮤지션, 트레저 등의 인기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전속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를 이용한 용역사업 및 로열티 사업은 아티스트의 영향력 및 스타성에 기반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매출 구성은 상/제품 약 32.09%, 콘서트 공연 매출 약 22.69%, 음악서비스매출 약 14.11%, 로열티 매출 약 10.75%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8.4% 증가, 영업이익은 468.5% 증가, 당기순이익은 700.1% 증가했습니다. 블랙핑크의 월드 투어와 관련된 역대급 실적이 확인되고 있으며, 트레저는 역시 모두의 예상보다 훨씬 더 강력한 수익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업 고객과의 광고 및 행사 대행 계약, 성장 가능성 있는 운동선수, 모델과의 매니지먼트 계약 확대를 위해 노력 중입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차트 확인

와이지엔터테인먼트-차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차트

일단 21년부터 현재까지 종합해서 역대급 거래량이 터졌습니다. 약 70만 주 수준으로 그렇게 많은 거래량이 터진 것은 아니지만 주가가 높은 점을 감안했을 때 그래도 많은 거래량이 터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제가 신뢰하는 기법인 화살표 2개 시그널도 함께 나와 주었고, 저가 매수를 할 기회가 온 것 같습니다. 현재 주가에서 모아 가도 되고 아니면 일목균형표 전환선 또는 5일선 부근에서 매수를 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 생각엔 다음 주 주가가 또 급등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이유는 뒤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트에 대한 내용을 더 배우고 싶은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2023.04.18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이동평균선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4.1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MACD-sig와 골든크로스 신호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차트 화살표 설정)

2023.04.1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RSI 과매도 신호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차트 화살표 설정)

2023.04.1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일목균형표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4.18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볼린저밴드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4.1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엔벨로프 설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5.09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MFI(Money Flow Index) 과열권, 침체권 신호 검색 설정 방법 (키움증권, 주식차트 보는 방법)

2023.09.04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파라볼릭(Para SAR, Parabolic Stop And Reverse) 강세약세 적용 신호검색 설정 방법 (키움증권, 주식단테 금밭은밭, 주식차트 보는 방법, 주식보조지표)

2023.08.20 - [주식/주식기초공부] - [주식강의] 키움증권 HTS 설정 방법 (검색기 만드는 방법, 키움증권 화면번호, 프로그램 매수, 프로그램 매도, 재무제표 화면, 뉴스 화면, 조건 검색 화면, 투자자별 매매동향)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재무제표 확인

와이지엔터테인먼트-재무제표
와이지엔터테인먼트-재무제표

일단 매 분기마다 흑자를 내고 있습니다. 얼마 되진 않지만 배당도 일부 있습니다. 유보율은 대기업 수준으로 많고, 현재가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약 1.1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3년 2분기 주가가 약 7.7만 원인데 현재 주가는 6만 원이 조금 안 되는 수준으로 상승 여력이 충분히 남았다고 보고 있습니다. PBR은 현재가 기준으로 2.67인데 적당한 평가를 받고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재무적으로 좋고 특별히 말씀드릴 것이 없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종목별 투자자 확인

와이지엔터테인먼트-종목별투자자
와이지엔터테인먼트-종목별투자자

딱 봐도 투자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개인만 매도하고 타 부분에선 모두 매수하였습니다. 앞으로 더 상승할 거란 얘기가 될 것 같습니다. 바닥을 찍은 것은 확실합니다. 이제 조정 기간이 얼마나 될 것인가만 관건이지 더 오를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공시 확인

와이지엔터테인먼트-공시
와이지엔터테인먼트-공시

1번 공시 내용은 블랙핑크 멤버 전원 재계약 내용입니다. 그리고 3번 공시는 올해 3분기 실적에 대한 내용입니다. 그 외에 특별한 내용은 없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뉴스 확인

와이지엔터테인먼트-뉴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뉴스

블랙핑크 전원 재계약 내용과 금일(9일)에 베이비몬스터라는 그룹의 데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데뷔로 인해 YG에 대한 기대감은 더 높아질 것이고, 대신증권 리포트에는 목표가를 9만 원으로 제시했습니다. 악재는 전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금일(9일) 베이비몬스터가 데뷔할 것이고 그 영향은 월요일(11일) 주가에 분명히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을 제외한 모든 부문에서 매수를 하였고 큰 폭이건 작은 폭이건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전에 양현석 사장에 대한 논란, 그리고 블랙핑크 재계약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로 주가가 내려갔던 것으로 보이고 그것을 잠재울만한 거래량이 터졌기에 현재 주가 언저리에서 투자를 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이상으로 종목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