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추천종목

[주식추천종목] 펨트론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3. 12. 9.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펨트론이 무상증자를 진행한다는 소식을 발표하면서 주가가 상승을 했습니다. 이 재료로 인해 펩트론이 추가 상승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펩트론의 사업분야부터 향후 전망까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펨트론 사업분야

반응형

펨트론은 SMT, 반도체, 이차전지 시장의 3D 정밀공정검사장비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와 2차 전지 등 핵심 분야에서 제조 라인의 품질 불량을 검출하는 비전 검사장비를 고객사에 납품합니다. IT 전자제품 조립 제조공정(SMT공정)중 납 도포와 장착 부품을 3D기술을 이용한 정밀측정검사장비인 SMT검사장비, 반도체검사장비, FC-BGA PCB회로기판 검사장비, 이차전지검사장비 등이 펨트론의 주요 제품입니다.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6% 증가, 영업이익은 190.3% 증가, 당기순이익은 110.7% 증가하였습니다. 세계 유수의 글로벌 거래처 확보 및 마진율 좋은 장비수주, 비용측면에서 매출액 증가세에 따른 규모의 경제 효과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소폭의 매출 증가에도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여러 나라의 기업에 연간 400대 이상의 장비 수출하였으며, AI머신비전기술 및 X-Ray검사장비 등 지속적으로 차세대 아이템 개발하고 있습니다.

 

펨트론 차트 확인

 

펨트론-차트
펨트론-차트

일단 개인적으로 봤을 때 신규 진입 하기에 좋은 자리에 왔다고 생각합니다. 상장 이후 급격한 상승을 보이며 주가가 많이 올랐었는데 이후 하락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구간이 224일선 부근에서 횡보를 하고 있으며 RSI 과매도, MACD-sig 골든크로스 같은 시그날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터진 것은 아니지만 224일선 혹은 볼린저밴드 하단에서 조금씩 모아 가는 것도 방법인 것 같습니다. 엔벨로프 하단까지 내려오면 문제가 되겠지만, 그 정도로 내려오진 않을 것 같습니다. 종가도 일목균형표 전환선에서 마감한 것으로 보아 상승 여력은 있어 보입니다. 다만 지금 당장 투자해서 급등을 노릴 수 있는 그런 종목은 아닌 것 같습니다.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고 무상증자를 받고 싶은 분들은 투자하시기에 괜찮은 자리라고 봅니다.

 

펨트론 재무제표 확인

펨트론-재무제표
펨트론-재무제표

 

일단 22년에 상장된 종목으로 매 분기마다 당기순이익 흑자를 내는 회사입니다. 당기순이익과 당기순손실이 있는데 알기 쉽게 순이익 기준으로 흑자, 적자로 표현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PBR이 좀 높습니다. 3분기 기준 6.8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 정도의 수준이면 주가가 고평가 받는 회사로 보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그만큼 많은 투자자들에게 인정 받은 종목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해석하기 나름이지만 지금 주가 자리가 하락 후 반등 여력이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PBR 수치에 너무 연연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시가총액은 현재가 기준으로 1,613억이며 재무상태는 좋습니다. 유보율이 작은 것이 무상증자를 하기에는 조금 무리지 않나 싶은 것이 약간의 흠집 같습니다.

 

펨트론 종목별 투자자 확인

펨트론-종목별투자자
펨트론-종목별투자자

이번 상승에서 개미만 사고 나머지 부문에서는 매도를 많이 하였습니다. 거래량이 약 80만주가 나왔는데 긍정적인 시그날은 아닙니다. 그래서 당장 급등은 어려운 것이 확실한 것 같고, 시간을 투자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거래량이 작아 특별히 말씀드릴 부분은 없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펨트론 공시 확인

펨트론-공시
펨트론-공시

위에서 말씀 드린 것 처럼 무상증자 호재가 있습니다. 그리고 유형자산취득결정이 그나마 볼 만 한 공시로 보이는데 이 두 가지 공시만 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펨트론-유형자산-토지
펨트론-유형자산-토지

이 공시만 봐도 이 회사가 발전하는 회사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토지에 대한 취득일자가 27년 연말이라고 합니다. 한 종목에 저 기간만큼 투자하는 것은 쉽진 않겠지만 투자 할 만한 회사임은 틀림 없네요. 투자자들에게 왜 인정을 받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펨트론-무상증자
펨트론-무상증자
펨트론-무상증자-날짜
펨트론-무상증자-날짜

이 종목의 메인 이슈인 무상증자입니다. 신주배정기준일이 24년 1월 2일입니다. 1월 1일은 빨간날로 휴장일입니다. 무상증자를 받기 위해서는 항상 신주배정기준일보다 이틀 전에 매수를 해야 합니다. D-2까지 매수를 해야 무상증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월 28일 매수를 하면 12월 29일은 28일 종가의 절반 가격으로 떨어진 상태에서 장 시작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 24년 1월 26일에 무상증자를 받게 됩니다. 꼭 무상증자를 받을 것이 아니라면 29일부터 매수하는 것은 싼 가격에 매수를 할 수 있는 기회기 때문에 29일부터 매수하는 것도 나쁜 방법은 아닙니다. 본인의 판단에 맞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펨트론 뉴스 확인

 

펨트론-뉴스
펨트론-뉴스

일단 무상증자 기사가 보이고, 이 종목이 반도체와 2차전지 검사 장비 관련주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SMT 사업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SMT가 뭔지 궁금해서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MT
SMT

Surface Mount Technology의 약자로 표면 실장 기술이라 하는데 반도체 관련 기술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특별한 내용은 아닌 것 같습니다.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결론

공시를 보니 충분히 투자하기에 나쁘지 않은 회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기간 급등이 나올 종목은 아닌 것 같지만 장기 투자하기에는 좋은 종목으로 보입니다. 저는 자동차 부품회사 계열에 있어 반도체 관련 내용은 잘 모르지만 반도체 계열에 계신 분들은 펨트론에 대한 얘기를 많이 들어보셨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주가도 저렇게 많이 올라갔고, 회사 실적도 좋고 미래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현명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종목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