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추천종목

[주식추천종목] 이노션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3. 12. 1.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얼마 전 무상증자를 완료한 이노션이 권리락을 맞으면서 주가가 내려간 상태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이제 매수 타점이 온 것 같습니다. 이노션의 사업분야부터 향후 전망에 대한 종목분석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노션 사업분야

2005년 현대자동차그룹의 계열 광고대행사로 설립되었으며  매체대행, 광고제작, 프로모션, 옥외광고, 스포츠 비즈니스 컨설팅, 공간 디자인, 체험마케팅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VFX 전문 제작사인 ㈜스튜디오레논 (LEN)의 지분 47.5%를 인수하며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영역을 확대하였습니다. 2005년부터 현대자동차그룹의 글로벌 마케팅을 대행하면서 연간 100회 이상 글로벌 모터쇼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1% 증가, 영업이익은 19.2% 증가, 당기순이익은 134.1% 증가하였습니다. VFX 전문업체인 스튜디오레논의 지분인수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회사로서의 위상 강화와 비계열 광고주 포트폴리오 강화가 기대됩니다. 2023년 3월 스튜디오레논의 자회사 ㈜더퍼스트게이트, ㈜스튜디오벨루카를 설립하였으며 VFX 기능 내재화와 강화된 디지털 제작 역량으로 폭넓은 광고주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노션 차트 확인

이노션-차트
이노션-차트

거래량이 터졌다거나 그런 흔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 충분히 타점이 될 만한 위치에 주가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무상증자 권리락 가격 기준으로 봤을 때 가장 저점은 19,000원 보다 조금 낮은 가격입니다. 제 생각에는 20,000원 언저리부터 조금씩 모아 가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현재 지점에서 주가가 횡보한다면 충분히 반등이 나올 수 있는 자리입니다. 만약 주가가 일목균형표 하단 라인 밑으로 빠지게 된다면 주가가 많이 빠지게 될 수 있으니 필히 분할매수 하시기 바랍니다.

 

이노션 재무제표 확인

이노션-재무제표
이노션-재무제표

반응형

실적이 아주 좋은 회사입니다. 배당도 매년 증가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배당을 연 2회 지급한다는 것입니다. 배당주 투자로 매력적인 회사입니다. 유보율이 상당히 높고, 그런 이유에서 무상증자를 실시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PBR도 1 이하의 수준으로 저평가받고 있는 회사입니다. 무튼 재무적으로 좋은 회사인 것은 확실합니다.

 

이노션 종목별 투자자 확인

이노션-종목별투자자
이노션-종목별투자자

일단 기관과 연기금이 계속해서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좋은 시그널은 아닙니다. 하지만 주가가 20,000원 부근에 왔을 때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20,000원 부근이 매수 타점으로 보이고 충분히 베팅해 볼 만한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향후 외국인, 기관, 연기금이 모두 매수하는 날이 오면 그때는 적극적인 매수를 해도 괜찮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특별한 내용이 없기에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노션 공시 확인

이노션-공시
이노션-공시

무상증자 내용을 제외하고 실적 공시가 중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나머지 내용은 그저 그런 내용이라 공시 내용만 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노션-3분기-실적
이노션-3분기-실적

일단 3분기 실적이 2분기 대비 좋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은 모두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내용만 봐도 이 회사에 투자를 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노션 뉴스 확인

이노션-뉴스
이노션-뉴스

위에서 언급했던 무상증자, 실적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그리고 추가로 일본 시장 진출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일본 메이저 광고대행사인 ADK와 손을 잡았다고 합니다. 단기적으로 실적을 올릴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좋은 내용이 아닐까 싶습니다. 무튼 부정적인 내용은 하나도 없고 모두 긍정적인 내용 밖에 없습니다.

 

결론

단타, 장기투자 모두 가능한 종목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종목은 주가 상승 보다도 배당 투자 종목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가격이 싸진 지금이 매집하여 배당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0,000원 부근에서 꼭 분할 매수 하시길 바라며, 장기적으로 봤을 때 분명 좋은 수익을 가져올 종목으로 보입니다. 이번 하락이 타점 부근에서 반등할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종목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