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추천종목

[주식종목추천] 이노시뮬레이션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3. 11. 30.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현재 제가 투자 중인 이노시뮬레이션의 주가가 매일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과연 얼마나 올라줄지. 주가가 바닥을 찍고 반등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노시뮬레이션의 사업분야부터 향후 전망까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 사업분야

반응형

㈜이노시뮬레이션은 영문으로는 INNOSIMULATION CO., LTD라 표기하며 2000년 5월 24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스마트 모빌리티를 위한 XR 솔루션 기업으로 스마트 모빌리티 시뮬레이터, XR 가상훈련, XR 디바이스 및 XR 실감 콘텐츠를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CES 2017 전시회 출품을 통해 VR 멀미를 크게 줄일 수 있는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이후 80개 국가에 1,000여 대를 수출하며 품질과 안정성을 입증하였습니다.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0.7% 증가, 영업손실은 27% 감소, 당기순손실은 63.9% 감소했습니다. 2024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스마트 트레이닝 사업은 자동차나 중장비 교육/훈련 콘텐츠를 메타버스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사업모델로 개발 중입니다. 이를 통해 비대면 원격지에서 구독경제를 통해 메타버스 기반 신개념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노시뮬레이션 차트 확인

이노시뮬레이션-차트
이노시뮬레이션-차트

차트를 보면 확실히 바닥을 찍고 반등 중인 모습입니다. 최고점이 45,000원입니다. 아직 저 가격만큼 오르려면 한참 남았습니다. 장기 투자하기에도 좋은 종목이고 단타로 수익을 내기도 좋은 종목입니다. 최근 거래량이 터지거나 특별한 이슈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주가가 바닥을 찍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일목균형표 전환선을 확실히 지지하며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 손익분기점이 일목균형표 전환선입니다. 저는 60일선만 안 깨진다면 이 종목을 계속 들고 갈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투자내역
이노시뮬레이션-투자내역

 

이노시뮬레이션 재무제표 확인

이노시뮬레이션-재무제표
이노시뮬레이션-재무제표

상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내용이 불충분합니다. 현재가 기준으로 시가총액 1,940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분기 실적으로 당기순이익 적자를 기록했고 특별히 재무상으로 좋은 부분은 없습니다. 유보율도 작고, PBR도 높고. 하지만 저 정도의 적자는 아무것도 아니기에 충분히 무시할만한 수준입니다. 특별히 말씀드릴 것이 없어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 종목별 투자자 확인

이노시뮬레이션-종목별투자자
이노시뮬레이션-종목별투자자

오늘은 개인만 매수하고 나머지 주체들은 대부분 매도하였습니다. 하지만 매도량이 작고 아직 거래량이 터지지 않았기 때문에 신규 투자자분들께서는 거래량이 터지는 것을 지켜보고 진입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의 공모가가 15,000원이네요. 지금 투자해도 충분히 괜찮은 가격으로 보입니다.

 

이노시뮬레이션 공시 확인

이노시뮬레이션-공시
이노시뮬레이션-공시

읽어보니 특별한 내용이 없어서 5번 공시 내용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이노시뮬레이션-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이노시뮬레이션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훈련 장비 수주를 받았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납품을 할 정도면 어느 정도 신뢰가 있는 기업이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이 공시를 보니 이노시뮬에이션에 대한 믿음이 좀 더 강해지는 것 같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 뉴스 확인

이노시뮬레이션-뉴스
이노시뮬레이션-뉴스

위에서 설명드린 수주 공시 내용을 제외하고는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그리고 내용을 읽다 보니 이런 내용이 있길래 추가로 같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
이노시뮬레이션

이 종목이 자율주행 테마에도 엮여 있는 종목이네요. 현대차,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이 두 회사 이름만 들어도 요즘 얼마나 잘 나가는 회사인지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결론

이 종목은 가상현실(XR, VR), 자율주행 관련 테마주이며, 현재 주가가 바닥을 찍고 반등 중에 있는 종목입니다. 일부 매체의 목표가는 21,000원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저 가격까지 도달하려면 얼마나 오래 걸릴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저평가를 받고 있는 종목이며, 공모가가 15,000원이기 때문에 지금 들어가도 충분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공모주 투자자들에게는 물타기를 할 수 있는 기회이며, 신규 투자자들은 공모가 부근에서 매수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저도 현재 이 종목에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주가가 더 올랐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