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추천종목

[주식추천종목] NHN KCP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3. 11. 26.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NHN KCP의 거래량이 역대 최대로 터지면서 약 15%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 주가가 상승했는지, 그리고 NHN KCP의 사업분야부터 향후 전망에 대한 종목분석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NHN KCP 사업분야

 

1994년 12월 설립되어 이후 2006년 1월 한국사이버페이먼트를 흡수합병하였습니다. 2006년 7월 POS사업부문의 물적분할을 했으며, 2023년 3월 "엔에이치엔케이씨피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NHN KCP는 종합결제기업으로 온라인결제, 오프라인결제, O2O 사업부문의 총 3개 사업부 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단순 결제서비스 제공사를 넘어 빅테크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 중입니다.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9% 증가, 영업이익은 4.8% 증가, 당기순이익은 10.3% 증가하였습니다. 온라인 결제 거래액 증가, 해외 결제 거래액 증가, 신규 가맹점 확대 등으로 매출 성장을 보였습니다. 올해도 온라인 결제 시장의 성장세를 이어가며, 해외 결제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입니다. 매출 성장은 견조할 것으로 보이지만, 가시적인 수익성 회복을 위해서는 거래액 마진 구조가 여전한 변수입니다.

 

NHN KCP 차트 확인

NHN-KCP-차트
NHN-KCP-차트

주가도 바닥 수준에 해당하고 있고, 거래량은 역대 최대로 터졌습니다. 거래량이 터지기 전 MACD-sig 골든크로스 신호가 포착되었습니다. 그 이후 가격이 폭발했으며 일단 이 종목에 관심을 가져야 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주가가 볼린저밴드 상단 및 일목균형표 안으로 뚫고 들어갔습니다. 중요한 것은 일목균형표 안에서 주가가 빠지는지 혹은 뚫고 가는지가 중요합니다. 일목균형표를 뚫고 224일선에 완벽히 안착한다면 주가는 날아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차트는 좋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NHN KCP 재무제표 확인

NHN-KCP-재무제표
NHN-KCP-재무제표

일단 시가총액이 꽤 높은 회사입니다. 4~5천 억 사이를 오가는 중이고, 유보율도 높은 편에 속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적자를 기록한 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배당은 낮은 수준에 속하지만 주가가 쌀 때는 지급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가 3만 원 또는 6만 원 하던 시절에는 배당을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배당주로 투자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이지만 적자가 나지 않는 안전한 회사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NHN KCP 종목별 투자자 확인

NHN-KCP-종목별투자자
NHN-KCP-종목별투자자

반응형

애매한 부분이 될 수도 있는데, 외국인과 연기금은 팔았고 나머지 부문들은 매수를 했습니다. 저는 외국인의 매수를 선호하는 편인데, 외국인이 저렇게 대량으로 파는 것은 긍정적으로 보진 않습니다. 아마 주가가 빠졌다고 올리는 그림을 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가가 바로 날아가면 다행이겠지만 저는 일단 며칠은 빠질 수도 있다고 예상합니다.

 

NHN KCP 공시 확인

NHN-KCP-공시
NHN-KCP-공시

3번 공시 말고 중요한 내용은 없어 보입니다. 3번 공시 내용 바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NHN-KCP-3분기-실적
NHN-KCP-3분기-실적

3분기 매출액은 늘었으나 당기순이익은 약 10% 감소했습니다. 물론 적자는 아니지만 이익이 감소한 것입니다. 요즘 경기가 좋지 않고 모든 원자재 값이 올라 이익이 감소했지 않을까 싶은데, 적자를 본 것이 아니기 때문에 큰 상관은 없다고 봅니다. 실적은 그냥 양호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이 외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NHN KCP 뉴스 확인

NHN-KCP-뉴스
NHN-KCP-뉴스

특별한 이슈는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증권사 리포트에 목표가가 모두 낮은 수준에 속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상승을 했는지 이해가 안 돼서 네이버 뉴스를 검색했더니, 주가가 이제 바닥이 나온 게 아닌가라는 기사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한 것이 아닌가로 일단 판단하고 있습니다. 외인들의 악성 매물이 빠졌다는 말도 있더군요.

 

결론

일단 장초반 진입은 조금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정확한 재료도 없고, 단지 저점 매수를 하려는 세력들의 움직임으로 보입니다. 나쁜 회사는 아니지만 세력의 단타 놀이에 놀아날 수 없기 때문에 조금은 지켜보고 매수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세력이 개입한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어느 지점에서 주가를 다시 올릴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9,350 ~ 9,450원 부근에서 매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지점을 지켜줘야 향후 추가 상승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