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추천종목

[주식종목추천] 필에너지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3. 11. 20.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호재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바닥권에 위치한 종목이 있습니다. 필에너지라는 종목입니다. 현재 저도 이 기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필에너지의 사업분야부터 주가, 그리고 앞으로 향후 전망에 대한 종목분석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필에너지 사업분야

이차전지의 조립 공정 중 핵심 설비를 제작하는 기업입니다. Tab을 형성하는 Laser Notching 설비, 음극과 양극의 극판을 적절한 크기로 Cutting 후, 분리막과 번갈아 적층 하여 Jelly Roll을 제작하는 Stacking 설비 제작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Laser Notching 양산설비 제작 및 납품하여 고객사로부터 신뢰와 인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2020년 전기차용 이차전지 조립공정의 핵심 설비인 Stacking 설비를 개발 및 공급하며 EV 배터리 설비의 새로운 리더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특히 Stacking 설비는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하며, 2020년 삼성 SDI의 유럽 현지 법인으로부터 대량 수주를 받음으로써, 고객사로부터 고속, 정밀 기술과 안정적인 품질로 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시장의 변화에 맞춰 생산시설 확충과 미래 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필에너지 차트 확인

필에너지-차트
필에너지-차트

 

필에너지의 공모가는 34,000원이라고 합니다. 공모가에 비해 주가가 많이 빠진 상태입니다. 그리고 지난주 금요일에 오랜만에 거래량이 터졌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눌림 형태를 보여줬습니다. 거래량이 터진 후 거래량 없는 소폭의 눌림은 며칠 지속될 순 있으나, 큰 상승을 위한 쉬어가는 자리가 될 수 있습니다. 일단 거래량이 터졌다는 점에서 진입해야 하는 종목이며 오늘의 마감 위치도 타점이 될 수 있는 자리에서 마감을 해줬습니다. 운 좋으면 반등을 노릴 수 있는 자리입니다. 차트는 충분히 좋은 차트라고 생각합니다.

 

필에너지 재무제표 확인

필에너지-재무제표
필에너지-재무제표

상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키움증권 HTS에 나오는 재무제표 DATA가 매우 부실하게 나옵니다. 그래서 네이버에 있는 재무제표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23년 3분기 실적까지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23년 2분기 DATA가 왜 없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23년 1분기 실적은 좋습니다. 당기순이익과 EPS (1주당 순이익)가 플러스입니다. 23년 3분기는 실적은 좋지 않지만 부채비율이 상당히 줄어든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역대급 BPS (1주당 가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보율이 상당히 많이 증가했습니다. 유보율이 높으면 무상증자를 실시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참고해 주시고, 실적이 엄청 좋은 것은 아니지만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상장 후 실적이 별로 없기 때문에 크게 말씀드릴 내용은 없습니다. 결론은 나쁜 실적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필에너지 종목별 투자자 확인

필에너지-종목별-투자자
필에너지-종목별-투자자

반응형

오늘 기관과 금융투자에서 대량의 매도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의 대량 매수가 있었습니다. 이 수치로만 봤을 때 판단을 내리기 참 애매합니다. 하지만 저는 연기금, 기관의 매수보다 외국인의 매수를 더 선호하는 편이기 때문에 오히려 좋은 흐름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외국인의 매수 랠리가 이어진다면 좋은 흐름을 가져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판단이 어렵습니다.

 

필에너지 공시 확인

필에너지-공시
필에너지-공시

무상증자가 정말 있는 줄 몰랐습니다. 유보율이 높으니 무상증자를 정말 실시했군요. 14번 내용은 그냥 참고로 확인해 보고 9번, 1번 공시를 일단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부족하다면 2번 공시도 같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무상증자를 9월에 실시하였습니다. 기준가가 33,000원이었습니다. 아직도 무상증자를 실시했을 때 보다 가격이 낮습니다. 그리고 14번 공시를 보니 전환사채로 인한 손실이 발생되었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이 내용을 보니 이전의 공시를 찾아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필에너지-공시
필에너지-공시
필에너지-전환사채
필에너지-전환사채

필에너지-전환사채
필에너지-전환사채

다행히 해당 공시는 23년 7월의 공시입니다. 전환사채를 발행했었고, 전환가액은 무려 13,333원으로 현재 가격이 약 6천 원 정도 비싼 수준입니다. 일단 첫 번째 전환사채가 발행이 되었고 보호예수도 8월 14일에 모두 풀렸습니다. 투자기간 동안 싼 금액의 전환사채가 발행되지 않길 바라야 합니다. 일단 위 악재 공시는 해소가 되었습니다.

 

필에너지-수주
필에너지-수주

그리고 수주 공시가 나왔는데 계약 상대방이 내용을 비밀로 요청했다는 내용이 신박합니다. 저도 이런 공시는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약 1.800억 규모의 거대한 수주입니다. 다른 공시도 약 1,000억 규모의 수주가 있는데 이 또한 영업비밀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무슨 이유인진 모르지만 합계 총 약 2,800억 수준의 수주를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분기보고서는 간략하게 훑어봤을 때 내용이 구체적이고 나쁘지 않았습니다. 이 회사의 가장 큰 리스크는 향후 발생할 수도 있는 전환청구권행사 (CB)가 될 것 같습니다.

 

필에너지 뉴스 확인

필에너지-뉴스
필에너지-뉴스

위에서 언급한 대로 수주가 많다는 기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 고객사가 삼성 SDI인데 지분을 약 14% 정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향후 1조 원 이상 추가 발주 기대, 수주 사이클 초입이라는 기사도 있습니다. 지금 당장을 빛을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이차전지가 주식시장에서 활개를 치고 필에너지 수주 공시가 연이어 나온다면 엄청나게 상승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기보다는 장기투자에 맞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결론

지금 당장은 주가가 횡보 혹은 추가 하락이 있을 순 있어도, 멀리 봤을 때는 현재 가격의 2배는 넘게 갈 수 있지 않을까라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일단 이번 거래량이 터진 시점에서 세력이 어떻게 운전을 하느냐에 따라 급등할 수도 있고 천천히 주가를 올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기투자하기에 좋은 종목으로 생각됩니다. 전환청구권행사가 조금은 두려운 점이기도 하지만 엄청난 규모의 수주 실적이 향후 주가를 많이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매매 실력을 더욱 향상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여 향상된 실력으로 매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종목분석을 마치겠습니다. 여러분의 투자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
주식 실력 향상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