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해외주식

[해외-미국주식 종목추천] AT&T (T.NYS)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3. 10. 22.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미국 기업인 AT&T의 주가가 GAP 상승을 하며 추가 하락하지 않고 버텨줬습니다. 시장이 어지러운 상황에서도 AT&T의 주가가 추가적인 상승이 있을지, 사업분야부터 향후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T&T 사업분야

미국의 유무선 통신 및 미디어 기업입니다. 1983년 반독점법 적용으로 AT&T Corporation로부터 분할된 7개의 독립법인(RBOC) 중 하나로 설립되었으며, 이후 반독점 소송 판결이 무색하게 강제 분리되었던 4개 타 법인을 하나씩 흡수하며 현재의 AT&T로 성장하였습니다.

반응형
  • 이동통신·케이블 TV·광대역 인터넷·OTT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 부문
  •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제작·유통하고 TBS를 통해 방송 사업을 영위하는 WarnerMedia 부문
  • 라틴 아메리카에서 무선통신 및 TV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틴 아메리카 부문

자체 OTT 플랫폼인 HBO Max를 2020년 5월 출시하였으나, 2021년 5월 WarnerMedia와 함께 디스커버리와 합병될 것이라 발표했습니다. 2020년 기준 사업별 매출 비중은 통신 79.3%(이동통신 41.5%), WarnerMedia 17.4%, 라틴 아메리카 3.3%로 구성됩니다. 2020년 기준 지역별 매출 비중은 미국 90.8%, 남미 4.3%, 유럽 3.1%, 아시아 퍼시픽 1.4%, 그 외 지역 0.5%로 나뉩니다.

 

AT&T 차트 확인

AT&T-주가-차트
AT&T-주가-차트

차트만 봐도 주가가 크게 떨어진 후 상승 국면으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월봉으로 차트를 확인하면 확연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거래량이 터졌으며, 주가가 갭상승 이후 해당 부근에서 이틀 연속 지지하고 있습니다. 이 흐름만 잘 살릴 수 있다면 추가적인 상승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투자하기 나쁜 주가라고 생각되지 않기 때문에 저 또한 매수를 고려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AT&T 재무 차트 확인

AT&T-재무
AT&T-재무-차트

현재 PBR이 1.15 수준으로 적당한 주가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익잉여금은 플러스에서 마이너스로 돌아선 후 적자를 유지하고 있지만 2분기 연속으로 이익잉여금의 마이너스 폭을 줄여가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순이익도 마이너스에서 플러스로 돌아선 상태입니다. 주당배당금이 예전엔 0.5달러 수준이었지만, 현재는 0.25달러 부근에 있습니다. 이자보상비율은 마이너스로 한 번 돌아선 이후 계속 플러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재무상태가 22년 4분기에 위기가 있었지만 이를 극복하고 있는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재무상태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AT&T 배당금 확인

AT&T-배당
AT&T-배당

 

22년 기준 배당 수익률은 약 6%입니다. 분기별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지급시기는 주로 월 초에 해당됩니다. 과거에는 분기별 주당 배당금이 약 0.5달러 수준이었으나, 현재는 0.28달러 수준으로 절반 수준으로 하락했지만 주가도 그만큼 떨어졌기 때문에 큰 타격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권리락일과 배당기준일 내역을 확인하시고 배당 수익을 올리시길 바랍니다.

 

AT&T 뉴스 확인

AT&T-뉴스
AT&T-뉴스

현재 호재로 분류되는 재료가 강력한 현금흐름, 가입자 예상치 상회 이 두 가지가 있으며, 악재로는 크라운캐슬에서 24년 수익 예상치가 밑돌 것이라는 것입니다. AT&T가 정확히 어떤 플랫폼을 제공하는진 모르겠지만 실적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굳이 악재를 꼽아보자면 위의 악재가 있겠지만 실적이 좋아 현재 주가 흐름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결론

단기적 흐름에선 주가가 갭상을 했기 때문에 조금 비쌀 수도 있다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갭상 후 해당 자리를 지켜주고 있으며, 거래량이 있는 상승이기에 쉽게 꺾이진 않을 것 같습니다. 그냥 제 얘기를 들려드리자면, 어제 와이프와 같이 넷플릭스에서 재밌는 영화를 하나 봤습니다. 그래서 배급사가 어딘지 영화관에 상영은 했던 작품인지 확인해보니 넷플릭스 자체 제작 영화였습니다. 왜 CGV 주가가 폭락했는지 알 수 있었고, 앞으로 이제 영화시장은 무조건 OTT가 대세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AT&T, 넷플릭스의 주가는 우상향 할 것으로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종목을 추천드립니다. 매매 실력을 더욱 향상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여 향상된 실력으로 매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종목분석을 마치겠습니다. 여러분의 투자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
주식 실력 향상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