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해외주식

[해외-미국주식 종목추천] 넥스테라 에너지 (NextEra Energy Inc, NEE.NYS)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3. 10. 3.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넥스테라 에너지의 주가가 연일 하락을 기록하면서 엔벨로프 하단선까지 빠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해외주식 첫 투자 종목으로 넥스테라 에너지를 선택했습니다. 넥스테라 에너지의 사업분야부터 주가 및 전망에 대한 종목분석을 실시하겠습니다.

 

넥스테라 에너지 사업분야

넥스테라 에너지는 자회사를 통해 미국 캐나다에서 전기 에너지를 생성, 송신 및 배포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가스, 석유, 태양 전지, 석탄, 석유 코크스, 원자력, 풍력 자원을 통해 전기를 생성합니다. 2015년 말을 기준으로, 플로리다 동쪽과 서쪽 하단의 해안에서 약 480만 고객 계정을 통해 약 950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약 46,400 메가 와트의 발전 용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화, 무선 및 인터넷 기업에 광섬유 네트워크의 용량과 다크 파이버를 임대하고 있습니다. 1984년 설립되었으며, 2010년 FPL Group에서 현재의 이름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그룹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2010년에 NextEra Energy회사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Beach, Florida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넥스테라 에너지 차트 확인

넥스테라에너지-차트
넥스테라-에너지-차트

보시는 바와 같이 넥스테라 에너지의 주가가 엔벨로프 하단선 아래로 빠졌다가 회복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록 소액이지만 이 종목에 투자를 한 이유는 배당이 있다는 점과 엔벨로프 하단선 부근까지 주가가 빠졌다는 것, 그리고 나쁘지 않은 재무상태 때문에 투자를 했습니다. 차트 설정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에서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배당과 재무상태는 아래 내용에서 이어서 서술하겠습니다.
차트 설정 방법

넥스트라 에너지 재무차트 확인

넥스트라-에너지-재무차트
넥스트라-에너지-재무차트

PBR은 현재가 52.18 달러 기준으로 2.59의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높지도 낮지도 않은 수치라 적당한 수치라 생각합니다. 이익잉여금과 순이익이 플러스인 회사로 흑자를 내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자보상비율도 높은 편으로 회사에 현금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무상태가 괜찮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많이 떨어져서 투자하기에 괜찮은 종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넥스트라 에너지 배당 확인

반응형

넥스트라-에너지-배당
넥스트라-에너지-배당

배당을 지급하는 주기는 분기별로 지급하고 있으며, 주당 배당금은 0.4 달러 수준입니다. 배당 수익률은 22년 기준으로 약 2%에 해당합니다. 배당 투자로는 부족한 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주가가 많이 빠진 것에 중점을 뒀습니다. 배당 지급일은 분기별 15일에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넥스트라 에너지 뉴스 확인

넥스테라-에너지-뉴스
넥스테라-에너지-뉴스

 

뉴스에서 일단 재생 에너지 관련주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가 하락의 영향은 웰스파고의 투자금 삭감, 그리고 웰스파고는 모회사 넥스테라 에너지가 자산 매각을 진행하지 않기로 한 결정이 회복하기 어려운 NEP에 대한 신뢰 위기를 초래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7월까지는 괜찮은 내용의 기사들이 있지만, 이후로는 나쁜 기사만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호재를 찾아 접근하기 보다는 기술적 반등을 노리는 것이 옳은 방향인 것 같습니다.

 

결론

일단 악재가 많지만 주가 폭락에 따른 기술적 반등을 노리는 쪽으로 접근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재무적으로 나쁜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악재가 해소되면 주가가 회복되지 않을까란 기대감이 있습니다. 거래량 또한 폭발했기 때문에 이번 하락을 계기로 터닝 포인트를 맞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첫 해외주식 종목분석을 실시했는데 부족한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기존 분석 양식에 맞춰 작성을 하려 해도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곳도 한정적이라 퀄리티가 조금은 떨어진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매매 실력을 더욱 향상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여 향상된 실력으로 매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종목분석을 마치겠습니다. 여러분의 투자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
주식 실력 향상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