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급등종목분석

[급등주 분석] 씨엔알리서치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3. 9. 11.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씨엔알리서치가 오늘 급등세를 보였으며, 시외에서도 약 5% 상승을 보였습니다. 내일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이며, 씨엔알리서치의 사업분야부터 전망까지 종목분석을 실시하겠습니다.

 

씨엔알리서치 사업분야

임상시험수탁기관으로 제약회사나 바이오벤처 등의 의뢰를 받아 임상시험 진행의 설계와 컨설팅, 모니터링, 데이터 관리, 허가 등의 모든 용역 업무를 위탁 수행하는 전문 기관입니다. 글로벌 임상 CRO 시장은 연평균 성장률 8.7%로 성장하여 2024년에는 473억 달러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임상시험 국내 선두업체로 내자 CRO업체 중 2022년 기준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22.6% 감소, 당기순이익은 21.2% 감소하였습니다. 씨엔알리서치는 글로벌 CRO로의 발전과 고품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존의 IT Solution인 LeadTrial EDC와 CsafeR의 개선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씨엔알리서치는 임상시험 IT Solution 및 IT Platform의 개선 및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할 예정입니다.

 

씨엔알리서치 차트 확인

씨엔알리서치-차트-분석
씨엔알리서치-차트-분석

반응형

현재 주가가 높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역대급 거래량이 나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목균형표 상단, 일목균형표 전환선, 일목균형표 기준선, 224일선, 볼린저밴드 상단 모두 뚫는 불기둥이 솟아올랐습니다. 상당히 강력한 상승이고 7/13에 매집봉이 하나 있는 것을 봤을 때 이번 상승이 제대로 된 상승일 수도 있고, 아니면 한 번 눌러줬다가 갈 수도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눌리는 형태가 나와주었으면 좋겠지만 시외에서 이미 5%가 상승했기에 내일 매수를 한다면 조금 비싼 가격에 매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 눌러주는 형태가 나온다면 1,370원 부근이나 그 이하로 잡으셨으면 합니다. 무튼 차트는 아주 좋습니다. 장기투자에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씨엔알리서치 재무제표 확인

씨엔알리서치-재무제표
씨엔알리서치-재무제표

일단 배당이 없는 기업입니다. 이윤도 그렇게 크지 않으며, 시가총액도 현재가 기준으로 700억을 상회하는 수준입니다. 다행히 유보율이 나름 괜찮은 것 같아 투자하기 나쁜 회사는 아닌 것 같습니다. 재무상으로 큰 특징이 없는 회사라 일단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씨엔알리서치 종목별 투자자 확인

씨엔알리서치-종목별-투자자
씨엔알리서치-종목별-투자자

일단 외국인의 공격적인 매집이 들어왔다는 것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기관과 금융투자의 유입도 있습니다. 씨엔알리서치의 이전 유입량도 체크를 했었는데 60만 주나 되는 유입을 보지 못했습니다. 1~20만 주면 모르겠는데 60만 주의 유입은 얼떨떨한 수준입니다. 개미가 모르는 특급 호재가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무튼 역대급 거래량이 터졌기에 내일 주가는 상승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씨엔알리서치 공시 확인

씨엔알리서치-공시
씨엔알리서치-공시

제목만 봤을 때 눈에 띄는 내용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반기 보고서를 대충이라도 봐야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읽어보고 특별한 내용이 없다면 그냥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씨엔알리서치 뉴스 확인

씨엔알리서치-뉴스
씨엔알리서치-뉴스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3081407531

 

씨엔알리서치 "연내 美 임상대행 시장 진출"

씨엔알리서치 "연내 美 임상대행 시장 진출", 국내 '1호' CRO 기업 비전 현지 지사 세워 프로젝트 수주 자체 플랫폼으로 데이터 표준화 윤문태 대표 "글로벌화 승부수 해외 매출 비중 30%로 높일 것"

www.hankyung.com

특별한 내용 없이 이렇게 상승할 수 있었다는 것이 신기합니다. 그나마 최신 호재로 불릴만한 기사 링크를 첨부하니 위 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결론

솔직히 특별한 이슈 없이 이렇게 상승하기도 어려운 것 같은데, 외국인의 폭발적 유입이 뭔가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내일 주가는 계속 오를 수도 있고 혹은 장 초반에 올렸다가 빼고 일부 구간 지지 받다가 끝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1,370원 이하에 매수해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내일 주가가 쉽게 빠지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되도록 싼 가격에서 매수하고 수익 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매매 실력을 더욱 향상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여 향상된 실력으로 매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kmong.com/gig/434108

 

차트와 검색기로 투자하자. 아직도 가치투자를 믿으시나요 |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점

5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심쪼커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1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