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추천종목

[주식종목추천] 라온시큐어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3. 9. 10.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라온시큐어는 보안, AI, 제약 관련주로 편성된 종목입니다. 최근 외국인, 기관, 금투에서 모두 매집을 하고 매도는 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트도 지금 들어가기 좋은 시기라 생각됩니다. 라온시큐어가 주가 상승을 이어갈 수 있을지 사업분야부터 이슈사항까지 확인해 보는 종목분석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라온시큐어 사업분야

1998년 4월 16일 설립되었으며,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 및 공급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금융,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솔루션(모바일백신, 가상키보드, PKI 암호인증, 모바일단말관리 EMM)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DID 및 FIDO 생체인증 기반 신원증명 플랫폼(OmniOne)과 B2C 개인이용자 대상으로 보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 정보보안 선도기업.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으며, 모바일보안 부문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매출액 감소와 판관비, 인건비의 증가로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하였으나 이자수익의 영향으로 순이익은 증가하였습니다. 기술력과 안정성을 입증받은 당사의 DID 기술로 2022년 1월, 대한민국 최초 디지털 신분증인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구축하였습니다.

 

라온시큐어 차트 분석

라온시큐어-차트-분석
라온시큐어-차트-분석

좌측의 차트는 약 3년의 흐름을 보여주는 차트며, 우측 차트는 최근의 흐름을 확대한 차트입니다. 딱 봐도 2021년 고점 대비 상당히 가격이 내려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의 흐름에 중요한 것은 눈에 띄는 거래량이 터진 것은 아니지만 일목균형표 상단과 224일선을 지지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해당 부근의 가격이 2,580원입니다. 일목균형표 기준선과 전환선도 있지만 일단 종가 기준으로 2,580원 부근은 꼭 지지해 줘야 추가적인 상승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저 부근을 지지해 준다면 단타, 스윙, 장기투자 모두 가능한 자리라고 보고 있습니다. 저도 이 종목의 차트를 보니 충분히 베팅할 만한 종목이라 생각되어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지켜볼 예정입니다.

 

라온시큐어 재무제표 확인

라온시큐어-재무제표
라온시큐어-재무제표

배당도 없고, 시가총액도 1천억에서 왔다 갔다 하며, 유보율도 낮은 회사라 재무적으로 탄탄한 회사라고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기대가 되는 점은 20, 21년은 당기순이익 모두 적자를 기록했지만 올해 2분기까지 모두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연말까지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22년 당기순이익을 넘기 위해 앞으로 34억 이상의 당기순이익만 내면 되는데 이 정도 수준이면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AI, 보안 모두 앞으로 더 중요하게 쓰이는 기술일 테니까요. 특별히 확인할 내용이 없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라온시큐어 종목별 투자자 확인

라온시큐어-종목별-투자자
라온시큐어-종목별-투자자

외국인은 연속 3일 매집, 기관은 연속 5일 매집, 금융투자도 연속 5일 매집. 이 물량들을 투자 기관에서 썩힐까요? 주가를 올린 다음, 보유 물량을 털어낼 것이라 봅니다. 아직 투자 기관이 목표하는 가격에 도달하지 않았을 것이라 봅니다. 충분히 투자해도 괜찮은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라온시큐어 공시 확인

라온시큐어-공시
라온시큐어-공시

23년 3월부터 이슈가 꽤 있었던 종목으로 보입니다. 내용을 확인해 보고 역순으로 중요한 부분만 요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3번 공시

라온시큐어-미국
라온시큐어-미국

내용이 어려워 정확한 내용은 모르겠으나, 라온시큐어의 미국 자회사인 DIGITAL TRUST NETWORKS라는 회사에서 발행하는 컨버터블 노트를 산다는 이야기로 보입니다. 컨버터블 노트가 무슨 뜻인지 몰라 구글에서 검색했습니다.

라온시큐어-컨버터블-노트
라온시큐너-컨버터블-노트

컨버터블 노트가 이런 뜻이네요. 제 생각엔 라온시큐어가 미국 자회사의 지분을 추가 확보했다는 내용으로 들립니다. 이것이 호재로 작용할지는 미지수네요.

 

9번 공시

라온시큐어-합병
라온시큐어-흡수합병

라온화이트햇이라는 자회사를 합병한다는 내용 같습니다. 라온이라는 글자가 들어가니 자회사가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안 부분을 강화한다는 이야기 같습니다. 회사가 덩치를 키우려는 모습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저도 뭔가 설득당하는 기분이 듭니다.

 

1번 공시

내용을 확인해 보니 내용도 너무 많고 어려웠습니다. 대충 읽어본 느낌상 라온화이트햇이 라온시큐어에 여러 가지 사유로 합병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내용 같았습니다. 일단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는 10월로 잡혀 있었습니다. 저는 이런 내용이 있더라도 크게 신경 쓰지 않는 편이라,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공시에서 직접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30830000946

 

라온시큐어/투자설명서/2023.08.30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dart.fss.or.kr

 

라온시큐어 뉴스 확인

라온시큐어-뉴스-옴니원-모바일신분증
라온시큐어-뉴스-옴니원-모바일신분증

옴니원이 무엇인진 모르겠지만 보안 인증 프로그램 같습니다. 해외에서도 사업 수주를 하고 모바일 신분증 검증시스템도 구축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라온시큐어-뉴스-흡수합병-삼성전자-MS-보안-라온화이트햇
라온시큐어-뉴스-흡수합병-삼성전자-MS-보안-라온화이트햇

보안 관련 내용과 합병에 대한 기사가 있습니다. 라온시큐어가 그저 그런 기업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덩치가 꽤 큰 회사 같습니다.

 

결론

이번 라온시큐어 종목분석은 꽤 많이 어려웠습니다. 제가 합병에 대한 자세한 프로세스를 모르기 때문에 정확한 분석을 할 수 없었습니다. 해외에서 사업을 따오기도 하고 보안 쪽으로 힘을 더 쏟으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이슈는 라온화이트햇을 합병하냐, 하지 않느냐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주주총회가 10월 말이라 하니 이때가 변동성이 클 시기라고 보입니다. 저는 만약 자회사 합병에 실패하더라도 투자를 할 것 같습니다. 합병이 아닌 다른 분야에서 실적을 낼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라온시큐어-차트
라온시큐어-차트

반응형

최근 거래량 중 2,500원 부근에서 약 680만 주의 거래량이 폭발했습니다. 결국 2,500원이 깨지지 않는 것과 일목균형표, 224일선을 지지하고 상승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지지하고 상승한다면 그다음 저항 부근은 위 차트의 가격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기대가 되는 회사기에 일목균형표만 지지한다면 투자를 할 계획입니다. 여러분의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