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추천종목

[주식종목추천] SK디앤디 주가 전망 및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3. 9. 3.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SK디앤디의 주가에 연속된 상승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 종목이 특별한 점은 외국인이 계속해서 매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당도 있어 투자하기에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SK디앤디의 사업분야부터 주가 상승 이유에 대한 종목분석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SK디앤디 사업분야

부동산개발을 주요 목적으로 부동산개발과 신재생에너지개발사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SoC 개발, Platform 개발, IP 개발, Embedded Memory 개발, Library 개발, 테스트 개발 및 QA 등 전문화된 조직을 구성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를 활용해 종합 부동산 플랫폼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9.1% 감소, 영업이익은 83.7% 감소, 당기순이익은 89.4% 감소하였습니다. 기존 오피스, 지식산업센터 등 상업용 부동산 개발이 중심이었던 사업 구조가 재생에너지 개발로 옮겨가고 있으며, 상업 운전을 개시한 가시리 풍력발전을 기점으로 개발 사업 가속화. 국민연금, 인프라펀드인 글렌몬트파트너스와 합작한 블라인드 리츠/JV를 통해 대규모 자금이 필요한 부동산과 에너지 개발사업 영위하고 있습니다.

 

SK디앤디 차트 확인

SK디앤디-차트-분석-확인
SK디앤드-차트-분석-확인

좌측의 화면은 약 2년 간의 주가 흐름이며, 우측의 차트는 최근의 흐름을 확대한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주가가 많이 빠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거래량이 터지진 않았지만,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 라인을 돌파했기 때문에 앞으로 조금 눌러주는 형태가 있더라도 중장기 또는 스윙의 관점에서 주가가 폭발하는 날이 조만간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트는 저점에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아주 좋은 형태로 생각됩니다.

 

SK디앤디 재무제표 확인

SK디앤디-재무제표
SK디앤디-재무제표

반응형

일단 매년 흑자를 보고 있는 회사입니다. 배당도 1.3에서 약 4%의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반기에 1회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배당금은 매년 600원에서 800원 사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항상 4,000억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PBR은 매년 2 이하의 수준을 보이고 있기에 저평가 또는 적정주가를 유지하고 있다고 보입니다. 배당 투자 목적으로도 괜찮은 기업이라 생각합니다.

 

SK디앤디 종목별 투자자 확인

SK디앤디-종목별-투자자
SK디앤디-종목별-투자자

제가 이 기업을 추천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외국인, 기관, 투신이 이 종목을 아주 많이 매집하고 있습니다. 개인은 계속 팔고 있습니다. 저는 여러 투자자 중에서도 외국인의 매집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외국인의 이런 매집이 아무 이유 없이 이뤄지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조만간 주가가 폭발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SK디앤디 공시 확인

SK디앤디-공시
SK디앤디-공시

12번 공시 확인 결과 중간 배당 400원을 지급한다는 내용입니다. 10번 내용은 위 제무재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분기 실적이 폭발적으로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8번 공시는 무슨 내용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가장 중요한 6번 공시 내용입니다.

 

SK디앤디-칠곡에코파크-연료전지-발전사업
SK디앤디-칠곡에코파크-연료전지-발전사업

약 1,000억 원 규모의 수주 공시입니다. 연료전지 발전소를 건설한다는 내용입니다. 연료전지가 2차 전지를 뜻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SK디앤디-연료전지-수소
SK디앤디-연료전지-수소

아마 연료전지가 수소연료전지를 뜻하는 것 같습니다. SK디앤디는 수소차 관련주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나머지 내용은 특별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SK디앤디 뉴스 확인

SK디앤디-뉴스
SK디앤디-뉴스

위에서 확인한 내용과 특별히 다를 것이 없습니다.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를 짓는다는 것이 가장 큰 호재로 보입니다. 부동산 목적의 회사로 시작한 SK디앤디가 에너지 관련 기업으로 탈바꿈된 것이 멋진 것 같습니다. 저도 이 기업에 투자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론

결국 수소연료전지의 성공여부가 관건일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외국인이 계속 매집하고 있어 더욱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바로 추가 상승이 나올 수도 있고 눌러줬다가 다시 상승할 수도 있습니다.

22,300원부터 20,500원까지 분할매수를 해야된다고 봅니다. 만약 20,000원 밑으로 떨어진다면 흐름을 다시 보고 투자여부를 결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20,000원 밑으로는 절대 떨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22,000원 부근까지 눌러줬다가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배당투자로도 나쁘지 않고, 주가가 많이 빠진 상태기에 저평가주 투자로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종목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투자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