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급등종목분석

[급등종목분석] 토니모리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3. 8. 27.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유커(중국인)의 국내시장 유입에 따른 화장품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시외 단일가에서도 약 1.5%의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토니모리의 주가 상승 원인은 무엇인지, 앞으로 어떤 흐름을 이어 나갈지에 대한 종목분석을 실시합니다.

 

토니모리 사업분야

2006년 7월 설립된 화장품 브랜드샵 전문기업으로 기초 및 색조 화장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토니모리와 11개의 연결회사를 통해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반려동물 간식의 제조 및 판매와 신기술사업금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이브 비건에서 인증받은 백젤 아이라이너 Z와 100% 재활용 가능한 무라벨 용기를 사용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친환경 가치 실천하고 있습니다.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하였으며 매출액 증가, 판관비 및 인건비 개선으로 영업이익 소폭 흑자전환하였습니다. 매출원가율은 유사한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라인 대형플랫폼 외에도 배달 서비스, H&B 입점 등을 통한 유통망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생산에서부터 고객 CS까지 ESG 강화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토니모리 차트 확인

토니모리-차트분석
토니모리-차트분석
토니모리-차트분석-상세
토니모리-차트분석-상세

주가가 저점 대비 많이 올라온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종목을 분석하는 이유는 지지라인 부근에서 반등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7천 원 부근이 아닌 이전 파동의 고점이 약 6,400원 부근입니다. 현 주가는 6,040원으로 조금만 더 상승하면 이전 파동의 고점을 넘어설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전고점인 7천 원을 넘기는 슈팅이 발생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만약 7천 원 부근에 안전하게 안착한다면 쌍봉을 이루며 대세 상승이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환선이 기준선을 돌파하였으며, 눌림목 자리에서 반등을 하였기에 충분히 승산 있는 종목이라 생각됩니다.

 

토니모리 재무제표 확인

토니모리-재무제표
토니모리-재무제표

연간으로 봤을 때 이 종목을 일단 이익을 내고 있는 기업은 아닙니다. 매년 적자를 내고 있습니다. 한 때 1%가 안 되는 배당도 지급하였지만, 이윤이 나지 않다 보니 배당도 지급을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측면은 PBR이 수치 1 정도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과 시가총액이 1천억이 넘는다는 것입니다. 또한 유보율이 많다는 것은 회사가 현금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무제표상 위태한 기업일 수는 있지만, 최근 유커의 유입 재료가 현 주가의 큰 모멘텀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이 테마가 식으면 주가는 자연스럽게 하락할 것으로 보이기에, 장기투자보단 단기 또는 스윙에 적합한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토니모리 종목별 투자자 현황

토니모리-종목별-투자자-현황
토니모리-종목별-투자자-현황

일단 연기금의 유입 이후 빠져나간 흔적이 보이지 않습니다. 외국인은 최근 3일 연속 매수를 하였고, 개인들만 3일 연속 매도 하였습니다. 외국인과 연기금의 힘으로 주가를 끌어올린 후 하락을 이어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추가적으로 한 번 더 올리고 주가를 빼는 그림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연기금과 외국인의 이탈 시점이 관건인 것 같습니다.

 

토니모리 공시 확인

토니모리-공시
토니모리-공시

2번 공시의 타이틀이 눈에 띄지만 읽어보니 특별한 내용은 없습니다. 공시 상으로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반기보고서도 내용을 요약해서 전달드리고 싶지만, 제가 화장품 산업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내용은 생략토록 하겠습니다.

 

토니모리 뉴스 확인

반응형

토니모리-뉴스
토니모리-뉴스

일단 제 눈에 들어오는 것은 토니모리가 2분기 연속 흑자를 냈다는 것과 리오프닝 효과입니다.

 

토니모리-네이버-뉴스
토니모리-네이버-뉴스

그리고 네이버 뉴스에는 일본에서 인기 있는 제품이 있으며, 유커에 의한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커의 효과가 어느 정도 지속이 될지가 관건인 듯합니다. 악재의 기사는 없지만 그래도 투자는 항상 신중해야 합니다.

 

결론

저는 일단 추천을 드립니다. 이유는 시외 단일가에서 약 1.5%의 상승을 보였으며, 차트도 반등해줘야 할 부근에서 주가가 반등하였고, 외국인과 연기금의 매수가 분명 강력한 상승효과를 낼 것으로 봅니다. 하지만 이 재료는 분명 오래가진 못할 것 같습니다. 짧게 수익보고 나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러분의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