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급등종목분석

[급등종목분석] 신성통상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3. 8. 27.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신성통상이 최근 1년 반정도 기간 중 최고 거래량이 터졌습니다. 거래량이 터진 이유가 별도로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신성통상의 주가가 추가적으로 상승할 수 있을지, 현재 어떤 재료에 의해 상승한 것인지 종목분석을 실시하겠습니다.

 

신성통상 사업분야

신성통상은 1968년 설립된 이후 니트의류 수출기업으로서 주문자상표부착(OEM) 방식의 수출을 영위, 현 Target, WalMart 등 대형 Buyer 위주로 영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신규 Buyer 확보했습니다. 신성통상의 핵심 생산기지인 Nicaragua 중남미 현지법인과 더불어 Vietnam에 소재한 현지법인에 대규모 신·증설을 추진 및 신규 Buyer와의 Direct 영업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함으로써 활발한 영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증가, 영업이익은 13.1% 증가, 당기순이익은 21.4% 증가했습니다. 브랜드 리뉴얼, 해외소싱 및 핵심상권 개발 등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전략으로 급변하는 고객의 니즈분석과 세분화된 시장분석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및 아이템의 지속적인 개발 및 우수 상권의 매장 발굴을 통해 매출신장과 수익성 증대에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고 합니다.

 

신성통상 차트 확인

신성통상-차트-분석-확인
신성통상-차트분석

약 500일이 넘는 기간 중 최고 거래량이 터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가가 1,630원이며 현재 주가 수준이 2,135원인 것을 보아 저점을 찍고 반등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신성통상-차트분석
신성통상-차트-분석

현재 일봉 앞에 매집봉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환선이 기준선을 돌파하였으며, 엔벨로프 상단선과 224일선 돌파 후 일목균형표 선행스팬 하단라인 부근에서 장마감을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엄청난 거래량이 터졌으며, 앞으로 추가 상승을 할 수도 있을 것이란 기대감을 주는 것 같습니다. 차트를 크게 봤을 때 현 주가가 절대 높은 편이 아니기에 투자를 고려할 만한 수준의 주가라 생각합니다.

 

신성통상 재무제표 확인

신성통상-재무제표

눈에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당기순이익이 21년 대비 22년 2배 이상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시가총액은 4,000억 이상이며 PBR도 수치 1 정도의 수준을 보이며 주가가 고평가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배당(DPS)이 없다는 것이 아쉽지만 회사는 이윤을 계속 쌓고 있습니다. 투자하기에 나쁜 재무제표가 절대 아닙니다.

 

신성통상 공시 확인

신성통상-공시-확인
신성통상-공시

특별한 이슈사항은 없습니다. 이 회사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고 투자를 하려면 분기 또는 반기 보고서를 확인하고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이 회사가 의류 관련 회사인 것은 알겠으나, 고객사 또는 어느 브랜드의 제품을 OEM 방식으로 생산하는지 궁금해서 2번 공시에서 해당 내용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신성통상-브랜드
신성통상-브랜드

OLZEN, TOPTEN10, ZIOZIA, AND Z 정도 들어본 것 같습니다. 독특한 것이 신성통상은 공장이 없으며 전량 외주 생산품이거나 완제품 구입을 수출하여 매출을 얻는 것으로 보입니다. 수출경기가 살아나야 신성통상의 이윤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유커(중국)의 국내 내수시장 진입에 따라 화장품 관련주들이 상승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신성통상도 이 재료가 가장 강력한 재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신성통상 뉴스 확인

신성통상-뉴스
신성통상-뉴스

특별한 뉴스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상단 기사에 일본 오염수 방류에 따른 일본 불매운동 및 애국 테마주라고 소개를 하는데, 이것이 강력한 재료가 될 것이라 생각하진 않습니다. 일부 기사에서는 주가 저평가에 따른 유입이라는 말도 있더군요. 뉴스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결론

뉴스 및 테마로 분류를 하자면 저는 유커(중국)의 재유입 관련주로 보고 싶습니다. 우선 22년 당기순이익이 엄청난 것을 보아 나쁜 종목이라 생각되지 않습니다. 다만, 주가 상승 모멘텀이 좀 약한 것이 아닌가 싶지만 차트 분석상 엄청난 거래량이 나왔기에 추가 상승은 분명 있을 것으로 봅니다. 그 상승이 단기간 내에 나올지, 2주 내 나올지는 알 수 없지만 조만간 추가 상승이 나오지 않을까 싶어 단타 혹은 스윙으로 이 종목을 추천드립니다. 여러분의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