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추천종목

[주식종목추천] 삼양패키징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3. 8. 17.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최근 주가 급등 후 주가 눌림목 부근에 도달하고 있는 삼양패키징에 대한 종목분석을 실시하겠습니다. 삼양패키징의 사업분야부터 현시점의 차트, 공시, 뉴스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향후 주가에 관한 전망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삼양패키징 사업분야

2014년 11월 3일 자로 주식회사 삼양사의 용기 BU가 물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습니다. 사업부문은 PET 용기 부문과 아셉틱 방식 음료 OEM 부문으로 구분되며 PET 용기 부문의 PET Bottle은 충전하는 방식에 따라 내열병, 내압병, 내열압병, 일반 상압병 등이 있습니다. 아셉틱 방식 음료 OEM 부문은 PET Bottle 음료 무균충전 및 포장까지 일괄 생산할 수 있는 최첨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되었습니다. 국내 최초 Aseptic 기술을 도입하여 안전하게 실온에서 충전하는 차별화된 충전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제조기술로 인해 국내 독점적인 OEM, ODM 제품을 출시하여 경쟁력을 확보 중입니다. 식음료의 고급화, 소용량화 등의 Needs를 반영한 제품을 개발 진행 중입니다.

 

삼양패키징 차트 확인

삼양패키징-차트분석
삼양패키징 차트분석
삼양패키징-차트분석-상세
삼양패키징 차트분석 상세

삼양패키징이란 종목이 거래량이 많은 종목이 아니라서 좀 아쉽습니다. 하지만 다른 부분에서 충분히 장기투자를 해도 될 정도의 메리트가 있는 종목이기에 해당 부분에 대한 내용은 뒤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삼양패키징의 근래 들어 가장 낮은 주가는 15,300원이고 가장 높았던 주가는 33,900원입니다. 현재의 주가가 17.540원인 것을 봤을 때 주가가 많이 빠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 거래량이 터진 것이 약 30만 주 정도의 거래량입니다. 다른 종목에 비하면 터무니없이 작은 수준이지만 근래 들어 가장 유의미한 수준의 거래량이 나왔기에 기대를 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분홍색 화살표인 MACD 신호 검색이 된 이후 전환선과 기준선을 뚫어버리는 슈팅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 슈팅 고점 아래로 주가가 빠지고 있지만 종가 기준으로 모두 전환선, 기준선 위에서 장마감을 하였습니다. 이 말은 저 라인 밑으로 주가를 내릴 생각이 없단 것으로 여겨집니다. 16,950원 부근에서 분할매수하여 새로운 슈팅이 나왔을 때 매도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거래량이 타 종목에 비해 많이 부족하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종목이라 생각됩니다.

 

삼양패키징 재무제표 확인

삼양패키징-재무제표
삼양패키징 재무제표

제가 이 종목을 추천하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일단 시가총액은 약 3천억 정도 됩니다. 그리고 DPS가 배당금입니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배당금을 750원에서 1,000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로 따졌을 때 연 4% 이상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2년 18,650원 기준으로 연 1회 750원의 배당금을 지급하였으며, 현 주가가 18,000원 이하로 작년보다 주가가 싼 상태이기에 충분히 매수를 고려할만한 포인트라고 여겨집니다. 다만 한 가지 우려스러운 것은 당기순이익이 2020년 이후 줄어들고 있기에 배당금도 같이 줄어들 수도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2018년에 당기순이익 214억에 500원의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당시의 배당 수익률이 2.98%입니다. 그래도 나쁘지 않은 수준이라 생각합니다.

 

삼양패키징 공시 확인

삼양패키징-공시
삼양패키징 공시

2번 공시 제목이 눈에 띄긴 하나 읽어보니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3번 공시가 중요한 것으로 보이기에 해당 내용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삼양패키징-신규-시설투자-공시
삼양패키징 신규 시설투자

580억 규모의 신규시설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아셉틱이란 내용이 뭔진 모르겠으나, 음료수 관련 포장 기술인 것으로 보입니다. CAPA 증대를 위한 투자인 만큼 향후 매출액도 증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기간 종료일이 23년 8월 10일입니다. 오늘 날짜가 23년 8월 17일로 증설이 완료된 것으로 보입니다.

1번 공시 내용 중 Aseptic 6호기 투자의 건이란 내용입니다. 연결기업은 성장하고 있는 시장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Aseptic 6호기 증설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총투자비는 580억 원이며 생산예정시기는 2023년 8월로 예상하고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8월 또는 9월 마감부터 매출액이 증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양패키징 뉴스 확인

삼양패키징-뉴스
삼양패키징 뉴스

뉴스에 580억 투자에 대한 내용, 그리고 폐플라스틱 공장 가동이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의 기사입니다.

반응형
 

폐플라스틱 공장 가동 개시..성장 가능성 보인 삼양에코테크

지난해 삼양패키징에서 PET 재활용 사업부문을 떼어내 새롭게 신설한 삼양에코테크의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플라스틱 재활용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되는 가운데 삼양그룹의 PET 재활용

www.edaily.co.kr

주요 키워드가 삼양에코테크로 보입니다. 1번 공시 내용에 따르면 작년 12월에 삼양패키징에서 삼양에코테크가 물적분할이 되었고 수익성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이 외에 특이한 내용은 없습니다.

 

결론

연 약 3~4% 정도의 배당 투자를 목적으로 투자를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또한 차트 분석상 눌림목 자리에서 크게 이탈되지만 않는다면 조만간 주가 슈팅이 나올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시설 증설에 따른 CAPA 증대로 매출액이 상승할 것도 예상이 되기에 나쁜 투자는 아닐 것 같습니다.

 

삼양패키징, 주가 급등…2분기 영업익 전년比 37%↑

삼양패키징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1일 시간외 매매에서 삼양패키징 주가는 종가보다 4.95% 오른 1만7170원에 거래를 마쳤다. 삼양패키징의 시간외 거래

www.thebigdata.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