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추천종목

[주식종목분석] 한화솔루션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4. 2. 22.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한화솔루션의 주가가 10% 이상 하락하면서 장마감 했습니다. 한화솔루션의 주가 하락의 원인이 무엇인지, 한화솔루션의 사업분야부터 주가 및 전망에 대한 종목분석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솔루션 사업분야

반응형

사와 종속기업의 사업은 연결실체의 사업부문별 특성에 따라 기초소재 부문(한화솔루션(주) 케미칼 부문)이 있음. 신재생에너지 부문(한화솔루션(주) 큐셀 부문), 가공소재 부문(한화첨단소재(주) 등)을 보유. 또한 기타 부문(한화이센셜 주식회사, (주)한화도시개발 등)이 있음.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8% 증가, 영업이익은 25.4% 감소, 당기순이익은 72.9% 감소. 일부 프로젝트에 대한 협의와 매각 지연에 따라 매출액이 감소하고 원재료 투입 관련 시차 효과로 모듈 수익성이 하락하고 분산형 발전 관련 비용 등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음. 태양광 모듈 판매량 증가와 스프레드 개선, 발전사업의 개발, 매각사업이 성장하며 매출 성장과 수익성이 개선에 노력.

 

한화솔루션 차트 확인

 

 

한화솔루션-차트
한화솔루션-차트

일단 주가가 많이 빠졌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봉 기준으로 볼린저밴드 이하로 가격이 떨어졌습니다. 엔벨로프 하단선 보다는 높은 가격이지만, 그래도 우량주 치고는 많이 빠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봉 기준으로 아직 엔벨로프, 볼린저밴드 하단선에 닿진 않았기에 추가 하락의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주가란 것이 한 치 앞을 볼 수 없는 것이고, 보조지표는 보조지표일 뿐, 내일 수급에 따라 주가의 방향이 정해질 듯 합니다. 내일부터 바로 반등할 것이다, 횡보를 할 것이다를 확신할 수 없습니다. 다만 매수를 고려해야 할 시점인 것은 확실합니다.

주식 및 주가 차트에 대한 내용을 더 배우고 싶은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한화솔루션 재무제표 확인

한화솔루션-재무제표
한화솔루션-재무제표

2019년부터 배당이 끊긴 종목입니다. 시가총액은 현재가 기준 56,991억이며 PBR은 0.7입니다. 실적은 23년 2분기부터 딱히 좋은 편은 아닙니다. 흑자를 내는 회사이긴 하나, 실적이 많이 줄어든 모습입니다. 유보율도 대기업 치고는 특별히 좋지 않습니다. 재무만 봤을 때는 이 종목은 향후 성장성 보다는 주가 저평가 기준으로 투자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별한 내용이 없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솔루션 종목별 투자자 및 프로그램 매매추이 확인

한화솔루션-종목별투자자
한화솔루션-종목별투자자
한화솔루션-프로그램매매
한화솔루션-프로그램매매

외국인, 기관, 연기금 등에서 엄청나게 많은 수량을 매도했습니다. 프로그램 또한 약 43만주를 매도했습니다. 많은 수량을 팔았기에 주가가 많이 내려왔습니다. 더군다나 오늘 좋은 장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그 이유가 궁금해집니다.

 

한화솔루션 뉴스 및 공시 확인

한화솔루션-뉴스-공시
한화솔루션-뉴스-공시

일단 영업이익이 30% 이상 감소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행인 점은 요즘 트렌드에 맞춰 신재생에너지 분야는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위 뉴스로 보아 현재 악재는 실적이 좋지 않다는 것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나머지 기사들은 특별한 것이 없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결론

일단 단타 종목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저도 약 100만원 정도 시험삼아 투자를 했습니다. 그래도 오늘 장 막판에 주가가 어느정도 받쳐줘서 시간외에서 소폭 상승할 수 있었던 것으로 봅니다. 특별한 이슈도 없고, 호재가 난 것도 아닙니다. 정말 저평가된 주식이겠다라는 생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시간외 거래에서 최고가가 10,450원이었습니다. 조금은 반등의 희망을 가져봐도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현재 나스닥이 2% 정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내일 미장 마감을 2% 이상하게 된다면 국장도 전반적으로 상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천드릴 종목은 아닌 것 같습니다. 배당주로 모으자니 배당도 없고. 이상으로 종목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