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추천종목

[주식추천종목] 삼익THK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4. 2. 10.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삼익THK에 역대급 거래량이 터지면서 주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하락 후 다시 큰 상승을 일으켰습니다. 삼익THK의 상승 이유 및 사업분야,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한 종목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익THK 사업분야

반응형

수공용 줄을 생산, 판매할 목적으로 1965년 설립되었으며, 이후 기타 기계 및 장비제품의 제조 및 판매 업종을 추가했습니다. 산업설비자동화, 반도체 제조장비 및 시험장비 등에 필수요소 부품인 LM시스템과 LM가이드, 볼스크류, 서브모터, 감속기 등을 조합한 메카트로시스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삼익THK는 주력품목인 LM시스템의 각종 적용 기술을 별도 기술지원홈페이지를 통하여 자료를 구축 및 고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 감소, 영업이익은 58.4% 감소, 당기순이익은 77.0% 감소했습니다. 매출의 47.5%를 차지하고 있는 LM시스템의 매출이 5.8% 감소하였고, 메카트로시스템 매출이 12.4% 감소하는 등 전체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전국 거점도시에 14개의 영업팀을 구축하여 40여 곳의 대리점과 2,200여 곳의 거래처와 거래를 영위하며 고객접근성을 확보한 유통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삼익THK 차트 확인

 

 

삼익THK-차트

저점 부근에서 거래량이 터진 이후 내렸다가 다시 말아 올린 형태의 차트입니다. 이런 형태의 차트는 위험하지만 역대급 거래량이 터졌다는 것에 이어서 상승할 여력이 생겼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목균형표 상단 라인에서 마감한 것을 보아하니 상승의 여지가 남아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조심스럽게 추측할 수 있습니다. 만약 추가 상승의 의지가 없었다면 저 가격보다 아래 부근에서 장마감을 했을 것입니다. 224일선도 뚫고, 일목균형표 전환선과 기준선 모두를 뚫어버리는 강한 반등입니다. 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주식 및 주가 차트에 대한 내용을 더 배우고 싶은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삼익THK 재무제표 확인

삼익THK-재무제표

해를 거듭할 수록 실적이 좋아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가 기준 PBR 1.2 수준으로 아직도 저PBR 조건에 맞는 종목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당기순이익도 매년 흑자이며, 배당까지 주는 괜찮은 기업이라 볼 수 있습니다. 부채율도 상당히 낮으며 유보율은 그럭저럭인 편입니다. 시가총액은 현재가 기준 2,533억이며, 투자하기에 나쁜 기업이라 볼 수 없습니다.

 

삼익THK 종목별 투자자 및 프로그램 매매추이 확인

삼익THK-종목별투자자

일단 외국인이 이틀 연속 매수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특정 부문에서 매수를 했다고 단정하기 어려운 거래량이 나왔습니다. 2월 6일에 개인이 많은 수량을 매집했는데, 저 수량이 빠지지 않는 이상 괜찮은 흐름을 이어나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익THK-프로그램매매추이

2월 6일 프로그램이 매도한 수량을 개인이 매수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약 2만 3천주 정도의 프로그램 매수가 있었는데, 흐름을 지켜보고 매수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익THK 뉴스 및 공시 확인

삼익THK-뉴스

뉴스 키워드를 보면 이 종목이 왜 상승했는지 어느정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반도체, AI, 정밀의료기기, 차세대 리니어 반송 시스템 등 최근 핫한 키워드 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종목이 상승한 이유가 여기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기사를 자세히 보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상세 내용이 궁금하신분들께서는 직접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결론

핫한 키워드들의 사용과 큰 손 누군가가 개입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목균형표 상단라인에서 장마감한 것이 가장 유념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시간외 단일가를 보니 1퍼센트 정도 빠진 것으로 보아 장초반에는 살짝 내릴 수는 있겠지만, 이후 다시 말아 올리지 않을까라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여러분의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