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추천종목

[주식추천종목] 시큐레터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4. 1. 8.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시큐레터의 거래량이 약 100만 주가량 터지면서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이번 거래량으로 인해 시큐레터의 주가에 확실한 반등이 있을지, 시큐레터의 사업분야부터 향후 전망에 대한 종목분석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시큐레터 사업분야

반응형

2015년 9월 10일에 설립된 알려지지 않은 악성코드(Unknown Malware)를 분석/탐지하는 전문기업입니다. 이메일 보안사업, 망간 자료전송 파일 보안사업, 웹서비스 파일 보안사업, 문서 중앙화 파일 보안사업, 클라우드 지원 보안사업, 보안위협 인텔리전스 사업, 보안 R&D사업을 통한 기술융합설루션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3년 8월 24일 코스닥시장에 신규상장했습니다.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7.5% 증가, 영업손실은 14.9% 감소, 당기순손실은 11.1% 감소했습니다. 보안 설루션들의 한계를 극복하고, 고객의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독창적 기술인 ‘자동화된 리버스 엔지니어링 기술을 적용한 MARS 플랫폼’을 완성함. 원활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안전한 디지털 문서파일의 유통은 필수 요소이며 가장 중요한 보호 대상으로, 동사의 플랫폼은 꾸준한 성장이 기대됩니다.

 

시큐레터 차트 확인

시큐레터-차트
시큐레터-차트

주가가 바닥에서 반등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 기준으로 현재 오늘 상승에도 불구하고 엔벨로프 하단에 위치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큐레터의 공모가를 확인해 보니 12,000원이네요. 아직 11,000원이기 때문에 투자해도 나쁜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일봉 기준으로 현재 일목균형표 전환선 돌파 후 엔벨로프 상단에 위치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볼린저밴드 상단까지 뚫었으니 내일 주가가 기대가 됩니다. 저도 너무 높은 가격이 아닌 곳에서 매수를 고려하게 될 것 같습니다. 주식 및 주가 차트에 대한 내용을 더 배우고 싶은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시큐레터 재무제표 확인

시큐레터-재무제표
시큐레터-재무제표

일단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 실적에 대한 내용이 별로 없습니다. 현재가 기준 시가총액은 752억 원이며, PBR은 9.18로 상당히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고평가를 받고 있는 수치인데, 매수를 함에 있어 약간 걸리는 부분입니다. 23년 3분기 기준 부채율이 13% 정도밖에 안 되는 것이 그래도 긍정적인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주가가 공모가 보다 낮은 가격이기 때문에 나쁜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 특별히 언급할 내용이 없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시큐레터 종목별 투자자 및 프로그램 매매추이 확인

시큐레터-종목별투자자
시큐레터-종목별투자자

개인은 팔고 외국인, 기관, 금융투자, 기타 법인에서 매수를 했습니다. 외국인은 이틀 연속 대량 매수 했습니다. 내일 혹시 잠시 눌러주는 자리가 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상승한다면 꽤 큰 폭으로 상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큐레터-프로그램매매추이
시큐레터-프로그램매매추이

프로그램도 연속 이틀 대량 매수를 했습니다. 외국인의 물량과 프로그램의 물량이 빠지지 않는 이상 투자하기에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시큐레터 뉴스 및 공시 확인

시큐레터-뉴스-공시
시큐레터-뉴스-공시

일단 최신 뉴스로는 특별한 내용은 없습니다. 그래도 이전 뉴스에 사우디 관련 기사가 있습니다. 사우디 관련 테마가 상승할 때 같이 상승할 수도 있을 듯합니다. 아마 이번 상승의 가장 큰 이유는 북한 도발이 아닐까 싶습니다. 보안 관련 업체이기에 북한 도발 테마로도 분류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 특별한 이슈가 되는 내용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특별한 이슈에 의한 투자는 아니게 될 것 같습니다. 북한 도발이 주요 테마로 보이며, 공모가 이하에서 나름 큰 거래량이 터졌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투자를 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외국인과 프로그램이 대량 매수를 했는데, 이 물량이 빠져나가지만 않는다면 상승에 큰 문제가 있진 않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몰빵하기엔 재료가 좀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적당히 분할매수하고, 적당히 익절 하는 즉, 단타에 적합한 종목이지 않을까 싶은 생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