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추천종목

[주식추천종목] MDS테크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by 심쪼커 2024. 1. 2.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MDS테크의 거래량이 약 1,200만 주 이상 거래가 되었습니다. 단기적 관점에서는 꽤 많은 거래량이 터졌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역대급 거래량은 아닙니다. 그래도 거래량이 터졌기에 추가 상승은 분명히 나올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MDS테크의 사업분야부터 향후 주가 및 전망에 대한 종목분석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MDS테크 사업분야

반응형

MDS테크는 1998년 설립되어 임베디드 시스템 토털 설루션 공급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MDS테크의 사업부문은 임베디드 SW 개발 설루션부문, 임베디드 시스템 SW 설루션부문, 기타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DS테크는 현재 각 지역에서 현재 내수 위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08년 합병을 통한 호주법인 보유 및 2014년 홍콩법인, 2015년 인도법인, 2018년 중국법인 등을 설립하여 해외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감소, 영업이익은 3.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했습니다. 반도체 산업 사이클의 하락기에도 전반적인 사업부의 매출이 안정적으로 창출 중입니다. IoT, 클라우드, 보안, AI, 빅데이터, 로봇, 디지털트윈 산업의 설루션 및 플랫폼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한 공유주차 서비스, IoT 디바이스 관리 서비스 등 서비스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MDS테크 차트 확인

MDS테크-차트
MDS테크-차트

23년 마지막 거래일에 12.5% 상승 후 6.35% 상승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현재 주가는 일목균형표 전환선 돌파 후 기준선 부근에서 마무리되었고, MACD-sig 골든크로스 신호가 나왔습니다. 단기적 관점에서 거래량이 터졌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해당 거래량의 10배 이상 터져줘야 진정한 상승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저가 부근에서 반등하기 좋은 자리에 위치하고 있기에 반등 상승분을 노려볼만합니다.

주식 및 주가 차트에 대한 내용을 더 배우고 싶은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MDS테크 재무제표 확인

MDS테크-재무제표
MDS테크-재무제표

이번 1~3분기는 당기순이익이 모두 플러스입니다. 4분기 실적만 괜찮다면 23년 실적을 플러스 마감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가 기준 시가총액은 1,438억이며, PBR은 1.31로 나름 괜찮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23년 3분기 기준 유보율이 약 75%나 감소했는데 이 부분은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부채율이 확 내려간 것을 보면 그렇게 나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무튼 재무적으로 위험한 상태는 아닙니다.

 

MDS테크 종목별 투자자 및 프로그램 매매추이 확인

MDS테크-종목별투자자
MDS테크-종목별투자자

개인을 제외한 모든 부문에서 매수를 했습니다. 개미가 떨어져야 주가가 오르듯이 좋은 흐름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MDS테크-프로그램매매추이
MDS테크-프로그램매매추이

프로그램은 이틀 연속 10만 주 이상 매집을 하였습니다. 더 큰 상승이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심어주는 것 같습니다.

 

MDS테크 뉴스 및 공시 확인

MDS테크-뉴스-공시-확인
MDS테크-뉴스-공시-확인

23년 12월 26일에 호재가 나왔습니다. 현대오토에버와 대규모 공급계약을 한 기사가 있습니다. 내용은 모잠비크 공공안전관리정보시스템 조달입니다. 더 큰 기업에서는 더 큰 규모, 더 큰 금액의 공급계약이 있겠지만 MDS테크의 입장에서는 그래도 나름 큰 규모의 계약으로 보입니다. 이 호재로 이번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10월 30일에 전환가액 조정이라는 악재가 있는데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MDS테크-전환가액-조정-공시
MDS테크-전환가액-조정-공시

전환가액을 1,645원에서 1,527원으로 하향 조정한 내용입니다. 조정사유는 시가 하락에 의한 전환가액 조정이라고 합니다. 이미 두 달이나 지난 기사이기 때문에 현재 주가와는 무관한 내용으로 봅니다.

 

결론

현대오토에버와의 대규모 공급계약으로 주가가 상승을 했고, 개미를 제외한 모든 부문에서 매수를 했습니다. 내일 시가에서 큰 갭상승만 없다면 충분히 노려볼만한 종목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더 큰 상승이 있으려면 최소 2배 이상의 거래량이 터져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분할매수하여 상승분에 대한 익절을 할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